박홍서 창조건축 대표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아파트·생활공간 혁신 이끌어"
박홍서 창조건축 대표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아파트·생활공간 혁신 이끌어"
기획·엔지니어링·조경·감리·사후관리 등 전문서비스 제공...고객이 원하는 이상적인 디자인 실현
  • 문상연 기자
  • 승인 2020.06.29 11:54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편일률적인 건축물의 대명사가 된 아파트. 개성없이 단조롭게 늘어선 대단위 아파트 단지는 성냥갑과 비교되는 오명도 감수해야 했다. 

하지만 최근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아파트를 주거공간에 한정짓지 않고 더 여유 있고 쾌적한 일상을 즐기는 공간으로 확장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휴식 및 모임공간, 피트니스센터, 도서관, 키즈룸, 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 공간이 아파트의 격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로 꼽히면서 공간 설계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공간 디자인 회사 (주)창조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 박홍서)가 지속가능한 주거공간설계로 주목받고 있다.  

창조건축은 1984년 창사 이후 최고의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한국건축문화를 선도해왔다. 전국경제인연합회회관, 파르나스타워, 그랑서울, GS홈쇼핑 사옥, 한국광물자원공사, 캄보디아/인도네시아 AEON MALL, 동경한국대사관, GS칼텍스 여수문화예술공원 등이 창조건축의 대표 작품으로 꼽힌다. 규모면에서도 놀랍지만 지역의 랜드마크로 떠오를 만큼 인상적인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 건축물이다. 

한국건축문화대상, 서울시건축상, 건축가협의회상, 녹색건축대상, 생태환경건축상, AIA(미국건축가협회) 건축상, World Architects 건축상 등 수많은 국내외 수상 기록은 뛰어난 디자인 능력과 전문 기술력을 조화롭게 겸비하고 있음을 증명한다.  

“선진 설계능력은 주거시설에서도 변함없이 반영됩니다. 최근 아파트단지는 건축과 더불어 교육·문화·커뮤니티 시설까지 종합적인 설계를 요구할 뿐 아니라 주변에 보이는 경관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창조건축의 수많은 실적과 노하우로 압도적인 설계 역량을 발휘해나가겠습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건축디자인 기술과 사업수행 능력을 자부하는 창조건축의 차별화된 공간 디자인은 현재 사업 진행중인 중계본동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양평동1가 12구역 주택재개발, 인천 금송 뉴스테이 주택재개발에서 만나볼 수 있다. 건축 디자인뿐 아니라 기획·엔지니어링·조경·감리·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공간환경을 변화시키는데 필요한 모든 분야의 전문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원하는 이상적인 디자인을 실현해낸다. 

“국내외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전문디자이너와 엔지니어로 구성될 뿐 아니라, 도시환경디자인연구소와 BMI 특화조직으로 완성도 높은 종합디자인을 제공합니다. 앞으로의 디자인은 건축물의 외형과 편의성의 영역을 넘어서, 디자인 그 자체를 통해 건축물의 가치를 상승시키는 형태로 나아갈 것입니다. 창조건축은 기성 디자인에 안주하거나 편승하지 않고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건축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합니다.”

창조건축은 ‘사람에게 나오는 디자인’을 기업 철학으로 삼고 있다. 남들보다 한발 앞선 디자인을 고민하고 연구하는 창의적인 디자이너로부터 생동감 있는 디자인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사람이 사는 공간이라는 가장 중요한 가치를 중심에 두고 즐겁고 행복하고 놀라운 공간을 준비하는 창조건축. 이들의 설계가 도면에 머무르지 않고 인간 중심의 새로운 삶의 공간으로 탄생하기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루디 2023-12-14 14:01:55
아줌마인줄..좀 징그럽다. 창조건축 아직 잘 굴러가는 모양이네.

김진 2023-08-06 19:46:09
엌ㅋㅋㅋㅋㅋㅋㅋㅋ

박영환 2022-01-22 14:09:29
25년 근무한 직원을 오전에 퇴사통보 해서 그날 짐빼라고 통보한 그사람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