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인천 대진아파트 소규모재건축 수주
태영건설, 인천 대진아파트 소규모재건축 수주
총공사비 593억원…아파트 214가구 신축
  • 최진 기자
  • 승인 2021.04.25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최진 기자]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대진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의 시공자로 태영건설이 선정됐다.

대진아파트 소규모재건축조합(조합장 신현창)은 지난 24일 오후 2시 구역 인근 백운프라자 4‧5층에서 시공자 선정총회를 겸한 2021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재적조합원 153명 중 서면참석자를 포함해 총 125명이 참석(81.6%)해 성원을 이뤘다.

총회장에는 코로나19재확산 우려에도 불구하고 115명(75.1%)의 조합원이 직접 참석해, ‘재적 조합원 과반수 직접출석’이라는 시공자 선정총회 요건을 충족했다. 조합은 총회장 사전방역을 비롯해 발열체크‧손소독제‧비닐장갑 등 다채로운 방역활동을 벌여, 코로나확산 우려를 최소화했다.

이날 조합은 시공자선정의 건을 비롯해 총 6개 안건을 상정했다. 세부적으로는 △2021년 조합운영비 및 정비사업비 예산(안) 의결의 건 △시공자 선정 및 계약 체결 위임의 건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 선정 및 계약 체결 위임의 건 △설계자 선정 및 계약 체결 위임의 건 △시공자 입찰 보증금 사업비 전환 의결의 건 △2021년 정기총회 예산(안) 승인의 건 등이다. 

태영건설은 이날 핵심 안건인 시공자 선정의 건에서 만장일치 수준의 지지를 끌어내며 시공자로 선정됐다. 태영건설은 탄탄한 재무안정성과 풍성한 커뮤니티 시설, 그리고 데시앙 프리미엄 디자인설계를 제안해 조합원들로부터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프리미엄 조경을 기반으로 한 4개의 정원과 6개 커뮤니티 시설(휘트니센터‧시니어룸‧GX룸‧어린이집‧맘스&키즈카페‧작은도서관), 차별화된 외관디자인과 저층부 석재마감 및 대형문주 등 소규모재건축사업에서는 유례를 찾기 힘든 고품격 시공계획이 프리미엄 주거지를 선호하는 조합원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이다. 

사업제안서에 따른 총공사비는 593억100만원이며 3.3㎡당 공사비는 499만5천원이다. 공사기간은 실착공후 32개월이다. 사업비 대여 무이자 한도는 40억원이다.

조합원을 위한 특별제공 품목은 총 26개다. 세부적으로 △전‧후면 발코니 확장(안방 제외) △자녀방 붙박이장 1개소 △전기오븐 △3구 가스쿡탑 △전동 빨래건조대 △음식물쓰레기 탈수기 △안방 드레스장 및 화장대 △초고속 정보통신사 특등급 △월패드 10인치 △주방액정 TV 10인치 △고급 디자인 렌지후드 △부부욕실 비상폰 △최고급 부부욕실 비데 △무인경비 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무인택배 보관함 △세대 내 바닥 친환경 강마루 △세대 내 친환경 벽지 및 일부(자녀방)포인트 벽지 등이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모든 시공에 진심을 다하는 태영건설의 신념을 대진아파트 조합원분들이 알아준 덕분에 시공자로 선정될 수 있었다”라며 “인천의 랜드마크 프리미엄 단지 건설을 위한 최고의 시공자이자 파트너로 자리해, 태영건설을 선택해준 조합원들의 기대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합은 이날 총회를 통해 정비사업 전문관리업자와 설계자 선정도 매듭지었다. 정비업체에는 부동산써브에스앤시가, 설계자에는 토펙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가 조합원들의 과반수 지지를 얻어 협력업체로 각각 선정됐다. 업체선정 안건 이외의 안건들은 모두 원안 가결됐다.

신현창 조합장은 총회장을 방문한 조합원들을 한 명씩 찾아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신 조합장은 “한 해의 활력을 충전하는 봄을 맞아 우리 조합도 시공자를 비롯한 정비업체‧설계자 선정으로 사업추진에 큰 활력을 얻을 것”이라며 “조합을 지지해주고 격려해주시는 조합원들의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오늘 선정된 협력업체들과 더불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사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진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은 인천시 미추홀구 용현동 574-3번지 일원 5천297.1㎡ 부지에 지하3층∼지상29층 규모의 공동주택 2개동 214가구 및 부대복리시설을 신축하는 프로젝트다. 

해당 사업지는 수인분당선 숭의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역세권 단지로 평가되며, 서울지하철1호선 도원역도 인접해 교통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인천용현초를 비롯한 다수의 초중고가 인접해 있고, 인하대‧청운대 등 대학교까지 갖추고 있어 교육환경도 양호하다.

특히, 단지가 상업지구에 위치해 생활편의시설 및 인프라망이 잘 구축돼 있다. 홈플러스를 비롯해 용현시장‧용일자유시장‧도원실내체육관‧인천축구전용경기장을 비롯해 현대 유비스병원‧인하대병원도 근거리에 위치해 생활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더불어 물텀벙특화거리‧인천차이나타운‧동화마을‧월미도 유원지 등 인천 관광지와도 접근성이 우수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