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조광흠 불광5구역 재개발조합장
인터뷰- 조광흠 불광5구역 재개발조합장
"원칙과 법 준수해 투명하고 신속한 사업추진…조합원 이익 최우선"
  • 문상연 기자
  • 승인 2021.06.25 18:13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문상연기자] 10년간 멈춰있던 불광5구역이 사업재개에 성공했다. 조광흠 조합장은 사업 재개에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로 조합원들의 믿음과 응원을 먼저 꼽는다.

조 조합장은 믿고 기다려준 조합원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원칙과 법을 준수하고 조합원들과 소통하면서 투명하고 공정한 사업 추진을 가장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남은 사업 절차들을 조속히 진행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동안의 사업추진 상황은

=지난해 9월 사업시행인가 신청 후 관련된 대부분의 절차가 완료된 상황이다. 조만간 은평구청으로부터 인가가 나올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오는 716일 정기총회에서 좋은 소식을 들고 조합원님들을 찾아뵙길 기대한다.

우리 구역은 사업초기에 일부 조합원들의 반대로 오랫동안 추진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하지만 새로운 집행부가 구성된 후 조합원 모두의 재개발사업에 대한 염원과 응원으로 사업재개에 성공할 수 있었다. 다시 한 번 이 자리를 통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향후 사업 추진 계획은

=아직 남아 있는 사업 절차가 많다. 막연한 목표를 제시하는 것보다 눈앞에 있는 단계를 하나하나 착실하게 밟아 가겠다. 조만간 사업시행인가를 득하고 나면 시공자 선정에 나설 계획이다.

재개발사업에 가장 중요한 협력업체인 시공자 선정을 위해 조합은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 정비사업 계약업무 처리기준에 따라 누구나 인정할 수 있는 공명정대한 방법으로 시공자를 선정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조합에서는 최상의 조건을 가지고 최고의 명품아파트를 건립할 수 있는 시공자를 선정하기 위해 건설사 모두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투명하게 시공자 선정 절차가 이뤄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이다.

또한 입찰에 참여하는 건설사들의 입찰제안서를 공정하고 꼼꼼히 따져, 우리 단지의 미래가치를 상승을 시킬 수 있는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더불어 시공자 선정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이 펼쳐질 수 있도록 관리감독도 철저히 하겠다.

입찰에 참여할 건설사들이 조합원들의 이익을 위해 낮은 공사비와 단지 가치 상승을 위한 최고의 사업조건을 제안하길 기대한다.

조합원들에게 한마디

=항상 전폭적으로 조합을 지지해주고 적극 참여해주고 계신 조합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조합에서는 언제나 그랬듯이 조합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열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조합의 사업추진에 반대하는 움직임이 있어 안타깝다.

일부에서 조합의 사업방식에 문제가 있다며 근거 없는 의혹 제기를 하고 있는데, 조합원들께서는 이런 유언비어에 흔들리지 않으시길 바란다. 의혹이나 소문에 현혹되지 마시고 궁금한 사안이 있으면 조합에 문의해 주시기 바라며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합원 2023-12-31 15:45:29
당장꺼져라 조합원 돈 빨아먹는 흡혈귀 챙피하지도 않냐 이번엔 너부터 끌어낼꺼다 돈쳐먹는 하마같은놈아

이장욱 2021-09-02 23:06:05
조합원 피 빨아 먹는 조광흠씨? 이제 좀 댁으로 꺼져주셔...

집사람이랑 자식 볼 낯이 있어??? 당신이 어떻게 1500여명 조합원에게 행동했는지

낯낯이 알려줘???

나가리 2021-07-30 20:15:34
빙잉싱 조합원 질문에 대답 한마디도 못하는 빙잉싱
아는게 없으니 사업을 이리 말아처 먹고 있지
그렇게 욕처 먹고 그자리 지키고 싶냐

방광음 2021-07-30 13:30:38
조합장은 니가 살고자 타인에게 피해주면 안된다

꺼져 2021-07-21 22:53:28
꼴배기 싫어. 진짜
여기 아니라 어디서 조합장
하면
안됨
.
그만 집에가. 뒤에 북한산이나 다녀. 사업 말아 처먹지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