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문기정 광주 광천동 재개발조합장
인터뷰- 문기정 광주 광천동 재개발조합장
“조합원 똘똘 뭉쳐야 시공자들 다른생각 못하죠”
  • 김상규 전문기자
  • 승인 2021.10.2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김상규 전문기자] 문기정 조합장은 재개발사업은 조합원들이 건축주라고 강조한다. 그는 조합원들이 일치단결하는 모습을 보일 때 시공자도 다른 생각을 하지 못하고, 비대위가 발을 들여 놓지 못한다고 말한다.

▲광천동 재개발사업에 대해 소개한다면

=우리 사업은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670번지 일원 42만5천984㎡를 개발하는 광주시 최대 규모의 재개발사업이다. 57개동에 걸쳐 총 5천611가구와 부대복리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구역 북쪽 전체가 광주천을 끼고 있으며, 인근에 죽림근린공원·간나루공원·평화공원·5.18기념공원 등 도심 속에서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는 수 있는 최고 입지를 자랑한다.

인근에 유덕중, 대지중, 동명중, 상일중, 상무고, 상일여고 등이 있어 최고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구역 내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유스퀘어, CGV, 금호월드, 상무지구 상권 및 대형관공서 인접해 있어 원스톱으로 최고의 생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임원 및 대의원 선출을 포함해 향후 사업계획은

=10월 중 이사 및 감사, 대의원 입후보 절차를 진행해 11월경 총회에서 선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총회효력정지 가처분취소신청 결과가 나오면 조합은 11월 중에 새로 선출된 임원과 대의원으로 이사회, 대의원회를 개최해 입찰지침을 확정할 예정이다. 

입찰지침을 확정한 후 11월 말부터 12월까지 입찰공고, 현장설명회, 입찰마감, 입찰서류 개봉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해당 절차를 거칠 경우 시공자 선정총회는 내년 1월 전후로 계획되어 있는 조합정기총회와 통합해 개최할 예정이다. 국내 탑10 시공사 중 현재 우리 조합의 새로운 시공사 선정에 가장 적극적인 시공사는 S사와 H사다. G사는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조합원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지난 9월 5일 총회에서 시공자계약을 해지할 수 있었던 것은 조합을 믿고 따라줬던 조합원들 덕분에 가능한 일이었다. 조합을 믿고 힘을 실어주는 조합원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나와 생각이 다르더라도 다수의 조합원들에 의해 결정된 사항에 대해서는 대승적인 차원에서 한 목소리는 내는 것이 재개발사업을 성공시키는 지름길이다. 앞으로도 조합원들이 일치단결하는 모습으로 사업이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구역 내에 가짜뉴스가 넘쳐나고 있다. 조합을 방문해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절차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