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겐트대학교 입학 및 장학금 서울 설명회
2016학년도 겐트대학교 입학 및 장학금 서울 설명회
  • 명대명고
  • 승인 2016.07.1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9월 인천 글로벌캠퍼스에 개교한 벨기에의 겐트대학교 (Ghent University)가 2016학년 9월 신입생을 모집하기 위하여 2016년 7월 16일 서울 강남 토즈타워 점에서 입학 및 장학금 설명회가 개최된다.

유럽 생명 과학의 발상지인 겐트대학교 (Ghent University)는 1817년에 설립된 벨기에 최고의 명문 대학으로 미국에만 편향되지 않고, 전 세계 대학교들을 아우르면서 철저한 검정으로 신뢰받는 영국의 The Times, 상하이교통대학교 (Shanghai Ji Tong University), QS 등 전 세계 대학교 순위 평가에서 Ghent University 2013년과 2014년 각각 전 세계 대학 순위에서 85위를 차지했다. 또한, 올해 9월 인천 글로벌 대학교에 개교한 겐트대학교는 생명과학 분야에서는 위에 언급한 평가 기관의 순위 매김에서 각각 40위, 51위, 31위를 차지하였다. 겐트대학교에는 자크로게 전 올림픽 위원회장을 비롯하여 다수의 노벨상 수상자와 식품, 환경 공학의 최고 분야에서 수상한 교수진과 동문이 전 세계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

겐트대학교는 인천 글로벌캠퍼스에 입주한 최초의 유럽 대학교로 2014년 9월 산업통상부, 교육부, 인천시 경제 자유 구역청 (IFEZ) 이 함께 추진하는 해외 우수대학 국내 유치 사업에 초청되어 인천 글로벌대학교 (Incheon Global University) 내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를 개교하여, 2015년 3월에는 겐트대학교 소유 건물이 완공되어 약 50억 상당의 실험실습 기자재를 배치 최종 입주하게 되었다. 이로써 명실공히 겐트대학교는 인천 글로벌캠퍼스에 입주한 최초의 유럽 대학이다.

인천 글로벌캠퍼스에는 분자생명공학과 (Molecular Biotechnology), 환경공학과 (Environmental Technology), 식품공학과 (Food Technology) 학부과정이 개설되었다.

1, 2학년 2년 동안 공통 기초과정 수업이 진행되며, 3학년에는 전공이 정해져 전공 심화 과정이 제공되고, 3학년 2학기에는 벨기에 본교로 가서 1학기 동안 교육을 받습니다.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는데, 본교에서 파견된 교수들이 이론과 실험 실습 실기 교육을 제공하고 본교와 같은 학위를 수여한다.

각 학과는 75명이 정원으로 학부 수업과 함께 겐트대학교와 MOU를 체결한 국내 유수의 기업 혹은 외국 기관에서 인턴 과정을 수행하게 됩니다. 특히 분자생명공학과와 식품공학과 학생들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인천 송도 바이오 프론트 내 기업들에서, 환경공학과 학생들은 UN 산하 GCF 등 환경 관련 기관에서 인턴을 수행함으로써 영어와 인턴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기회가 제공된다. 지원 희망자는 www.ghent.ac.kr의 온라인 원서를 이용할 수 있는데, 지원 서류가 접수되면 4주 이내 합격 여부가 통지된다. 자세한 문의는 인천 글로벌캠퍼스 (전화: 032-626-4101-4) 혹은 admission@ghent.ac.kr/ info@ghent.ac.kr 에서 응대하고 있다.

글도움. (주) 세쿼이아그룹 박영희 대표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