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중공업(옛 한진중공업, 대표이사 홍문기)이 지난 1월 사명을 변경한데 이어 주택브랜드 ‘해모로’의 디자인을 바꿨다.
HJ중공업은 ‘해모로’ 이름만 유지하고 브랜드 이미지(BI)의 심볼 마크, 로고, 디자인·색상 등을 새롭게 전면 교체했다. 지난 2006년 해모로 브랜드 런칭 이후 약 16년 만의 첫 리뉴얼이다.
우선 로고 타입은 기존 국문에서 벗어나 ‘HAEMORO’의 영문으로 변경했다. 브랜드 고유의 의미는 그대로 계승하면서 미래지향적 이미지와 확장성을 강화한다는 HJ중공업의 의지를 반영했다.
심볼마크는 햇살을 연상시키는 사선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자연과 안정, 신뢰와 번영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라이트 그린과 다크 그린 2가지 색을 기본으로 비스듬히 내려오는 6개의 사선을 통해 빛이 모이고 산란하는 모습을 간결하게 표현했다.
특히 2개의 긴 사선은 해모로의 근간을 이루는 브랜드 철학을 뜻하는 것으로 각각 자연과 첨단을 의미한다. 또 4개의 짧은 사선은 빛을 의미해 전체적으로 해모로가 집에 담고 싶은 가치인 ‘자연과 첨단이 조화된 햇살 가득한 집’을 담았다.
이 처럼 새롭게 리뉴얼한 해모로 브랜드는 향후 HJ중공업의 신규 분양 아파트를 비롯한 주거 상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하우징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