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과학고 송민재, 이동현 군 태국 MWITS 최우수상 수상
광주과학고 송민재, 이동현 군 태국 MWITS 최우수상 수상
2015 MWITS(Mahidol Wittayanusorn School) Science Fair 화학 2분과
  • 김라 기자
  • 승인 2015.02.1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에서는 보도자료를 통해 광주과학고 1학년 학생 이동현, 송민재군이 태국에서 일린 2015 MWITS(Mahidol Wittayanusorn School) Science Fair 화학 2분과 프로젝트 발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했다고 발표하였다.

 

태국의 왕립 영재학교인 마히돌 고등학교(MWITS)는 교육부 지정 영재학교로, 2005년부터 학생들이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동료 학생들과 연구자들과의 관계를 형성하기 위하여 매년 Science Fair를 개최해왔다.

2014년부터는 태국의 고등학생들뿐만 아니라 해외 고등학교 학생들도 참여하는 국제 Science Fair를 마련했다. 2015 국제 MWITS Science Fair에는 100여 개의 태국 팀 이외에도 우리나라를 비롯한 호주,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 등 11개 국가에서 15개 팀이 참가했다.


우리나라는 서울과학고와 한국과학영재학교, 그리고 광주과학고 총 3개 팀이 참가했다. 그 중 광주과학고는 R&E 발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1학년 이동현, 송민재 학생이 대표로 참가하였다.


2015 국제 MWITS Science Fair에서 각국의 대표들은 2인 또는 3인 1조의 팀을 구성하여 그들이 갈고 닦은 지식과 창의성과 과학 분야의 성과를 공개하였다. 광주과학고 팀은 7개의 분과에서 각 20여 개의 팀이 발표를 하는 프로젝트 발표(화학 2분과)에서 “A Study on the Fabrication of Sewage Sludge Microbial Fuel Cell Electrode with AD Converter” 라는 주제로 발표하여 ‘분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한편 셋째 날에는 마히돌고 주변 도시 환경을 조사하고 그 문제점과 해결책을 모색하는 Collaborative Problem Solving Competition이 열렸는데, 한국과학영재학교 팀, 말레이시아 팀과 한 조를 이루어 2등상을 수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