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학교알리미 모바일 앱으로도 제공한다
교육부, 학교알리미 모바일 앱으로도 제공한다
  • 유성룡 입시전문기자/明大明高편집인
  • 승인 2015.02.24 0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알리미 모바일 앱(App)으로 제공한다.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학교알리미 모바일 앱(App)을 지난 2월 18일부터 정식 배포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학교알리미(www.schoolinfo.go.kr)는 학부모의 알권리 보장과 교육행정의 투명성 제고 등을 위하여 학생 및 교원 현황, 교육활동, 교육여건 등 초중등학교의 교육정보를 공시해 왔었다. 그러나 모바일 기반의 정보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에 미디어 환경을 고려한 교육 수요자의 편의성 및 공시정보의 활용도를 더욱 높이고자 학교 현황등 주요 22개 항목에 대해 모바일 서비스를 개시하게 된 것이라고 한다.

학교알리미 모바일 서비스의 주요 특징으로는 교육 수요자가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GPS 기반의 내 주변학교 찾기를 비롯하여 학교명으로 검색’, ‘지도로 검색’, ‘공시항목으로 검색등 다양한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들 수 있다. 또한 교육정보의 성격에 맞추어 그래프, 도표 등의 시각화 자료를 제공하는 한편, 계획서 등의 파일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들 수 있다. 아울러 화면 우측 상단의 공유하기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열람한 정보를 SNS에 바로 공유할 수 있고, 자녀 학교 등 자주 찾는 학교를 관심학교로 등록하면 재방문 시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학교알리미 모바일 앱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경우 구글 플레이에서, iOS 운영체제인 경우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이번 모바일 앱 출시 외에도 교육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극 발굴하여 모바일 및 웹(Web)을 통해서 공시해 나갈 예정이며, 서비스 이용에 불편한 사항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오류정보 신고센터’, ‘고객 상담 센터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