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신안파크·길훈아파트, 재건축 안전진단 통과
양천구 신안파크·길훈아파트, 재건축 안전진단 통과
적정성 검토 불필요 결정
두 단지 통합 재건축 고려
  • 이다인 기자
  • 승인 2023.09.0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이다인 기자] 양천구(이기재 구청장)가 지난 31일 공동주택 안전진단 자문회의를 개최하고 신안파크와 길훈아파트의 재건축 안전진단을 최종 통과시켰다.

신안파크와 길훈아파트는 지난 7월 정밀안전진단에서 조건부재건축 판정을 받았다. 이에 구는 이번에 열린 자문회의에서 대상 단지 모두 공공기관 적정성 검토 불필요 결정을 내리고 재건축을 확정했다. 

올해 1월 재건축 안전진단 완화 이후 구에서 첫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한 두 단지가 동시에 안전진단을 통과했다.

신월7동에 위치한 두 아파트는 인접단지로 모두 재건축 연한인 30년을 넘겼으며, 특히 두 단지와 도로 사이 옹벽은 붕괴 위험이 있어 안전조치를 한 상태로 재건축이 시급한 상태였다. 

또한 두 단지는 통합 재건축의 이슈가 있는 만큼 구는 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지정 단계에서 각 단지의 의견이 잘 수렴될 수 있도록 갈등조정 및 중재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번에 신안파크와 길훈아파트가 재건축 안전진단을 최종 통과함에 따라 지난 1월 재건축이 확정된 인근 신월시영아파트와 더불어 신월동 일대 정비사업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신월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정비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