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배정현 정린씨앤씨 대표이사
인터뷰- 배정현 정린씨앤씨 대표이사
“맨파워·전문성·노하우 무장
정비사업 성공 역사 쓰겠다”
  • 김상규 전문기자
  • 승인 2024.01.18 11:09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성·공정성·효율성 확보
행정 용역과 자문 역할 담당
조합원 권익보호 최선의 노력

 

[하우징헤럴드=김상규 전문기자] 정비사업은 노후한 건축물을 철거하고 새로운 건축물을 짓는 사업으로 조합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사업이다. 정린씨앤씨의 배정현 대표는 정비업체가 사업의 성공 여부를 좌우할 수 있는 만큼 추진위원회나 조합에서는 전문성과 경험이 풍부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재개발·재건축사업에서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말해 달라.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이하 정비업체)는 사업계획 수립, 인허가 등 도시정비사업의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한다. 재개발·재건축사업에서 정비업체의 역할과 중요성은 다음과 같다. 

첫째, 사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인다. 정비업체의 전문성과 경험이 풍부할수록 사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둘째, 사업의 효율성을 높인다. 정비업체는 사업의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조합원들의 업무 부담을 줄여준다. 또한, 정비업체는 전문적인 기술과 인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사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셋째, 사업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한다. 정비업체는 법을 준수하면서 제3자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사업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아울러 정비업체도 조합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사업이 공정하게 진행되도록 더욱 노력해야 한다.

▲정린씨앤씨와 구성원들에 대하여 소개해 달라.

=정린씨앤씨는 정비사업전문관리업체로서 임직원 모두 경력직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이사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 top3 랭킹의 전통 있는 정비업체에서 많은 노하우와 경험을 축적한 전문가들로 맨 파워와 수준이 그만큼 높다. 숙련된 임직원들은 보다 빠른 사업진행과 조합원 분담금 절감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우리는 재개발·재건축사업은 물론 소규모재건축사업, 가로주택정비사업, 리모델링, 주택조합 등 주택사업 전 분야에 걸쳐 추진위원회 및 조합의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사업성분석, 조합설립, 관리처분계획, 청산, 총회대행 등 정비사업의 전반적인 행정용역업무 및 자문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타 사와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무엇인가.

=정비업체는 정확한 행정자문과 자료를 제시해 주민들이 스스로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조합 및 조합원들과 소통해야 한다. 

정린씨앤씨는 소송 등 주민갈등에 따른 불필요한 사회적·경제적 비용 낭비를 방지하고, 사업기간 단축 및 사업비 절감을 위해 노력한다. 

사업 후 주민들이 안정적으로 재정착하고, 재산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로 함께 한다. 벽을 허문 친근한 소통, 적극적인 사고와 성실함을 바탕으로 어느 현장이든 할 수 있다는 마음, 반드시 성공한다는 마음,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는 마음가짐으로 조합원에게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업무를 수행하면서 가장 보람 있었던 일이 있다면 소개해 달라.

=먼저 고덕주공6단지 재건축사업이다. 강동구 고덕 미니 신도시 중에서 가장 높은 비례율로 조합원들의 분담금을 줄여 많은 호평을 받았다. 다음으로 비산 삼익아파트 재건축사업이다. 수도권 1대1 재건축사업의 성공신화를 이뤄낸 현장이다.

19세대 임의분양으로 비례율 106%를 실현했다. 세 번째 사업이 산본 무궁화주공1단지아파트 리모델링이다. 군포1기 신도시 중에서 최단기간(40일)만에 조합설립 동의율을 달성하여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 향후 사업계획은 무엇인가.

=우리 임직원들은 정비사업 분야에서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여의도 광장아파트 재건축, 반포주공3단지 재건축 등 많은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수행해 왔다. 

빠른 사업추진이 재개발·재건축사업의 성공을 담보한다고 항상 새기고 있다. 정린씨앤씨는 소통하면서 고객 중심의 경영과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정비업체 분야에서‘참 괜찮은 회사’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미래출신 2024-04-08 14:42:47
아무리 익명이라지만.. 이런식으로 사람 모함하는건 좀 아닌듯하네요..
책임감 높고 존경받는 분입니다.

고인력부동산 2024-02-16 16:44:06
저도 들어봤어요. 증거도있다는데 그런분이 다른 타업체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 대표로 되셨군요

비밀 2024-02-16 16:35:26
이분 (주)미래파워 정비사업전문관리업체 회사에있을때 밑에 직원들한테 욕많이하시는분으로 소문난분이네요 새대가리 닭대가리에 험한욕은 다하는 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