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사, 럭셔리 수납가구 생산·설치 ‘名家’로 우뚝
동성사, 럭셔리 수납가구 생산·설치 ‘名家’로 우뚝
최고급 가구브랜드 시장 선도…주거공간 혁신 견인
  • 이다인 기자
  • 승인 2023.06.2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격·고품질제품 승부
주거공간 개선에 필요한
토탈솔루션 전방위 제공

자회사 유니퍼, 중문개발
자회사 딜라임 통해 
독일산 주방가구 공급

업력 40년의 동성사가 공급 시공하는 드레스룸.
자회사 딜라임이 제공하는 독일 하이앤드 주방가구 '헤커'
자회사 딜라임이 제공하는 독일 하이앤드 주방가구 '헤커'

 

[하우징헤럴드=이다인 기자] 주거공간에 필수적인 기능성 수납가구를 생산·설치하는 전문업체 동성사가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로 입소문을 타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업력 40년의 동성사, 고품격 드레스룸 공급·시공 명가

1984년 설립된 동성사는 39년이 넘는 기간 동안 주거공간에 필수적인 기능성 수납가구를 건설사에 납품하고 현대리바트, 한샘인테리어를 비롯한 가구사 및 일본 수출까지 공급처를 확장하며 지속해서 성장해왔다.

드레스룸이 주택시장에 공급되면서 우리나라 유수 건설사들이 동성사가 개발한 다양한 형태의 기능성 수납가구을 선택했고, 그 결과 2001년부터 현재까지 약 160만가구에 수납가구를 생산·설치했다. 이를 통한 다양한 현장경험으로 전문성과 안정성을 갖춘 회사로 거듭났다. 

2019년 주택의 고급화 추세에 따라 동성사는 65년의 역사를 가진 이탈리아의 고급 시스템 가구 구찌니앤폰타나(Guzzini&Fontana)를 수입해 국내에 공급하며 신세계건설의 빌리브트레비체를 비롯한 다양한 현장에 제안한다. 이로서 자체제작하는 자사제품 뿐만 아니라 수입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확장하고 있다.

 

▲자체 생산 기술력 보유한 동성사…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여러 현장에 참여

동성사는 원재료를 수입 및 국내 조달을 병행하고 피막, 재단, 엣징, 보링, 조립에 필요한 자체 생산기반을 보유하고 있어 이를 통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생산한다. 이는 다수의 시스템가구 업체들이 제작 및 시공을 외주에 의존하는 것과는 다른 확연한 차별성이다.

또한 디자인연구소와 A/S부서를 별도로 운영해 고객의 취향과 시대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여러 현장에 참여해 왔다. 월드타워 시그니엘, 송파헬리오시티, 해운대LCT, 반포아크로리버파크, 래미안원베일리, 개포1단지디에이치퍼스티어 등이 대표적인 현장이다.

▲자회사 유니퍼에서 고품질 미닫이 중문 개발

다양한 공간의 필요성과 그에 따른 가장 합리적이며 우수한 공간 분할이 시장에서 요구되면서, 미닫이식 중문 개발의 필요성을 느껴 자회사인 유니퍼를 창립했다. 유니퍼는 자체 생산이 가능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빠른 개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2016년 하반기부터 우수한 시공성과 내구성을 가진 미닫이식 중문을 개발해, 2018년 첫 납품을 시작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다양한 구성의 슬라이드 중문을 개발하고 여러 현장과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유니퍼 제품의 우수성과 품질을 입증했다.

▲자회사 '딜라임' 통해 독일 하이엔드 주방가구 ‘해커’ 정비사업 현장에 제공

해커키친(HackerKitchen)은 독일에서 가장 각광받는 주방가구 브랜드이다. 이를 증명하듯 2016, 2017년 독일인이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에 선정됐, 전세계 80여개 나라에 수출하는 등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딜라임은 독일 해커키친의 공식 공급사로서,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가진 해커키친을 한국시장에 공급한다

해커키친는 독일의 각종 품질인증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인 제작을 통해 지속가능성과 사회공헌에 힘쓰고 있으며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물질인 포름알데히드 배출이 적은 자재를 사용하고 이 외에도 친환경 포장재, 친환경 수용성 페인트 등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소비자의 건강 또한 중요시 여긴다. 이는 최근 코로나의 영향으로 주거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킨 부분이다.

아울러 주방은 예전처럼 단순히 요리를 목적으로 하는 공간이 아닌, 이제는 가족 소통의 공간으로서 커뮤니티시설의 역할을 하고 있다. 딜라임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아름답지만 강한, 고급스럽지만 합리적인 가격의 해커키친을 선택해 수입·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