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업체 난립 막는다
CM업체 난립 막는다
김재경 의원 관련법 개정안 발의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14.11.2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사업관리(CM) 업체의 난립을 방지할 대안이 마련된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김재경 새누리당 의원은 지난 17일 건설사업관리능력의 평가 및 공시를 받은 건설사업관리자에게 국토교통부 장관이 행정적 지원을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해 많은 관련자(업체 및 전문가)가 평가 및 공시를 받도록 유도하는 내용의 ‘건설산업기본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공사현장에서 적정한 건설사업관리자를 선정할 수 있는 투명한 정보를 제공해 CM업체 간 공정경쟁과 건설산업의 안전 및 품질관리를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는 게 김 의원의 설명이다.


개정안은 또 건설기술분야의 건설기술자 이외에 경제ㆍ사회 분야의 변호사, 감정평가사, 세무사, 금융전문가 등 CM에 참여하는 인력의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구축으로 건설사업관리자가 다양한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담겼다.


김 의원은 “CM은 관ㆍ민의 모든 건설공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건설기술뿐만 아니라 법무, 행정, 금융, 세무 등 경제ㆍ사회 분야까지 필요한 모든 업무(영역)가 동원돼야 하는 종합적인 건설관리활동”이라며 “재개발ㆍ재건축 등 민간분야에서는 검증되지 않은 건설컨설턴트업자 등 유사 CM업체의 난립으로 시장마저 혼탁하다”며 개정안 발의 취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