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정보원 2016학년도 대입 대비 진학설명회 개최
서울교육정보원 2016학년도 대입 대비 진학설명회 개최
2월 10일부터 3일 동안 동성고, 정신여고, 경복비즈니고에서 진행
  • 유성룡 입시전문기자/明大明高 편집인
  • 승인 2015.02.09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서울교육연구정보원이 2016학년도 대입 대비 예비 고3 학생과 학부모 진학설명회를 210일부터 12일까지 3회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진학설명회에서는 매회마다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현직 고교 교사 등 3명의 입시전문가들이 각각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2016 대입 특징 및 수시모집 대비, 수능분석 및 정시모집 대비를 주제로 강의를 한다.

 

첫째 날인 10일은 서울시 종로구 혜화동에 위치한 동성고에서 조효완 광운대 입학전문교수와 유제숙 한영고 교사, 김진우 원목고 교사가 강의를 진행한다둘째 날인 11일은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정신여고에서 박정선 연세대 특임교수와 신종찬 휘문고 교사, 정제원 숭의여고 교사가, 셋째 날인 12일은 서울 강서구 등촌동 경복비즈니스고에서 임진택 경희대 책임사정관, 고영은 가재을고 교사, 김혜남 문일고 교사가 강의를 진행한다.

 

설명회 시간은 매회 동일하게 오후 2시부터 430분까지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자료집도 나누어준다. 자료집에는 2016학년도 대입전형의 전체적인 내용은 물론 2016학년도 수시·정시 모집의 전반적인 상황, 그리고 2015학년도 수능시험 분석 등이 담겨져 있다.


또한 시기별로 무엇을 어떤 것을 준비하는지와 복잡한 대학입시 용어에 대한 설명 등도 담겨져 있어 학부모들이 현행 대학입시를 이해하는 데 적잖은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예비 고3 수험생들이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데 있어서도 많은 도움을 받을 것이다.

 

한편, 교육연구정보원에서는 이번 설명회가 권역별로 진행되는 만큼 가급적 자녀의 학교가 속한 지역으로 신청하여 참석해 주길 당부하기도 했다. 입장은 당일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