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메가스터디와 연계한 학습지원센터 설립
구로구 메가스터디와 연계한 학습지원센터 설립
  • 김라 명대명고 기자
  • 승인 2015.06.0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에서 사교육에 취약한 구로구가 학교밖 교육 강화를 통한 학력 신장을 위해 원스톱교육지원체계를 갖춘 구로학습지원센터를 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구로구는 '지역의 우수 학생들이 비싼 교육비를 감수하고 명문 학군인 강남, 목동으로 떠나는 경우가 많았다'면서 사교육과 맞설 수 있는 공교육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구로학습지원센터가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민회관 2, 3층에 위치한 구로학습지원센터는 2층에 대학진학상담실, 대강의실, 학습스터디룸, 대학생멘토방, 프로그램실을, 3층에는 자기주도학습실, 학습진단실을 갖출 예정이다.

센터의 목표를 학생들의 학력신장으로 잡고 있으며,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해 양질의 교육 콘텐츠와 실력있는 강사진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한다고 밝혔다.

특히 수시 비중이 큰 관내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해 ㈜메가스터디와 손잡고 수시전형특강을 마련하고 논술실력 강화를 위해선 인문계, 수리계, 자연계 등 스타강사들의 특강이 진행된다. 구술면접대비반도 구성해 효과적인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방법 등을 지도한다.

대학진학상담실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9시에 운영되며, 상담은 서울시 대입진학지도지원단 소속으로 고등학교에서 다년간 진학지도를 해온 전문교사 4명이 진행한다.

40석 규모의 학습공간과 상담실이 별도로 갖춰진 자기주도학습실에서는 ‘공부혁명대’의 송재열 대장과 대학생 멘토단이 중3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과목별 공부법을 안내한다. 학습스터디룸에서는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한 원어민 영어회화 무료수업이 진행된다

사교육과 연계하여 구가 지닌 사교육의 취약점을 극복하려는 이이제이(以夷制夷)의 전략은 바람직해 보인다. 지속적인 지원과 행정으로 의미있는 결실, 특히 입시에 취약한 구로구에서 주목할 만한 일들이 나오기를 바란다.

각주-- 以夷制夷 (이이제이) : 적을 이용(利用)하여 다른 적을 제어(制御ㆍ制馭)함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