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트로스코리아 류한원 대표이사
㈜알바트로스코리아 류한원 대표이사
하우징헤럴드 선정 2016 정비사업 스마트 CEO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16.06.0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담대한 비상 

도시재생이란 한마디로 환골탈태다. 낡고 쇠퇴한 기존 도시에 새로운 기능과 역할을 부여함으로써 경제적ㆍ사회적ㆍ물리적으로 새롭게 부흥시키는 도시개량사업을 말한다.

전국적으로 도시재생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면서 도시재생 전문기업 ㈜알바트로스코리아(대표이사 류한원·사진)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알바트로스코리아는 대규모 도시환경정비사업의 복합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및 사업리스크를 조기에 진단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총괄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동대문의 지형도를 바꾸고 있는 청량리제4구역 도시재생 프로젝트의 주역이 알바트로스코리아로 청량리가 기존의 낡은 이미지를 벗고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알바트로스코리아는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으로 기본기를 다진 후 대규모 도심 상권개발과 복합개발로 그 역량을 넓혀온 균형잡힌 기업이다.

대표적인 정비사업장으로는 보라매코오롱 지역조합사업, 인후주공2단지 재건축사업, 금암주공 재건축사업을 꼽을 수 있고, 이후 청량리4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을 비롯해 신도림 도시환경정비사업, 대전 은행동 퓨처렉스, 유성 어뮤즈타운, 울산 신정드림타운 등 도심권 대규모 개발사업자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알바트로스코리아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단순히 겉모습뿐 아니라 역사와 정서, 문화, 사람 등 도시를 구성하는 요소를 두루 따져 사업에 접근하고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업계의 모범으로 통하고 있기도 하다.

알바트로스코리아가 국내 도시재생시장을 선점할 수 있었던 데는 분야별 계열사를 설립해 전문성을 강화한 덕이 크다. 안전한 부동산거래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바이릿지, 유비쿼터스 도시건설을 위한 ㈜유채널, 분양 및 홍보마케팅을 담당하는 (주)아이군코리아 등의 계열사가 복합적으로 진행되는 도시재생 사업의 기반을 탄탄하게 지원해주고 있다.

더불어 변호사, 법무사, 회계사, 감정평가사 등 각 분야의 전문 인력과 탄탄한 네트워크를 통해 사업의 안전성을 높인다. 알바트로스는 한번 비행에 3천㎞ 이상을 날고 1년에 지구를 다섯 바퀴나 비행한다. 대륙과 대륙을 단번에 건너는 웅장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알바트로스처럼 알바트로스코리아 역시 도시재생사업에 커다란 날개짓을 이어가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