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재건축사업 바로 이해하기’ 교육 나선다
과천시 ‘재건축사업 바로 이해하기’ 교육 나선다
  • 최영록 기자
  • 승인 2010.06.22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06-22 14:06 입력
  
(사)주거환경연구원 주관… 내달 20일까지
과천시가 재건축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교육에 나선다. 과천시는 오는 30일부터 7월 20일까지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주택재건축사업 바로 이해하기 교육’을 주1회씩 총 4회에 걸쳐 실시할 계획이다.
 

과천시가 주최하고 주거환경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주택재건축사업 바로 이해하기 교육’은 관내 재건축사업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실시되며 관내 정비사업 관계자, 공무원 등은 물론 재건축사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과천시 관계자는 “재건축사업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제고시켜 주민 간에 발생하는 분쟁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은 재건축사업과 관련한 법령 해설 및 행정절차 등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전문강사진들을 초빙해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주민교육은 오는 30일 주거환경연구원의 김호권 사무처장이 ‘주택재건축사업의 이해’를 주제로 오후 7시부터 약 2시간에 걸쳐 첫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교육일정은 △7월 8일 ‘각종 동의서 제출시 판단은 어떻게 할까요?’ △7월 14일 ‘추진위원회 및 조합설립 운영’이란 주제로 법률사무소 국토의 김조영 변호사가 강의할 예정이다. 또 7월 20일에는 ‘관리처분계획’이란 주제로 교육 첫 날 강사였던 주거환경연구원의 김호권 사무처장이 맡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