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영 방화3구역 재건축조합장 “빠른 재건축사업 통해 개발이익 극대화 모색”
최수영 방화3구역 재건축조합장 “빠른 재건축사업 통해 개발이익 극대화 모색”
  • 김병조 기자
  • 승인 2017.02.28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수영 초대 조합장은 향후 방화동 일대에 폭발적인 고급주택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며 방화3구역 재건축사업의 미래가 밝다고 전망했다.

방화3구역에 민간 브랜드 아파트가 지어지기만 하면, 김포국제공항과 마곡산업지구 등 인접 지역의 고소득 직장인의 유입으로 방화3구역의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고 내다본 것이다.

이 같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최 조합장은 빠르게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개발이익을 극대화시켜 조합원들에게 되돌려줄 것이라고 약속했다.

▲초대 조합장에 선출된 소감은

=토지등소유자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격려로 성황리에 조합창립총회를 마칠 수 있어 감개가 무량하다. 짧은 시간 안에 조합설립 요건을 갖추고 창립총회를 개최할 수 있었던 것은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열심히 활동하신 운영진과 관계자분들의 적극적인 협조 그리고 토지등소유자들의 단합된 힘이 이뤄낸 결실이다.

▲창립총회 개최를 위해 그동안 쏟아온 노력을 소개한다면

=혁신적인 재건축사업계획 마련과 토지등소유자들에 대한 정확한 재건축 법률 홍보에 주력했다. 특히 토지등소유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고 이해하셔야 할 재건축 법규의 정확한 전달을 위해 법률전문가들의 자문까지 받아 전달하고자 힘썼다. 이 같은 노력 덕분에 동의서 징구 6개월만인 지난해 말 조합설립 동의율 목표를 충족시켜 창립총회를 개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조합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점은

=우리 구역의 장점을 제대로 파악해주시길 당부드린다. 많은 분들이 우리 구역에 대해 김포국제공항 입구에 위치하고 있어 비행기 소음과 고도제한 때문에 재건축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정작 이곳에서 생활하시는 주민들은 전혀 생활에 불편함 없다고 말한다.

오히려 김포국제공항은 이 지역의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기반시설이라는 점을 아셔야 한다. 이 때문에 이곳에 최신식 아파트가 지어진다면 그 가치가 매우 높아질 것이다.

따라서 아직도 조합설립에 동의하지 않으신 분들은 부디 현명하신 판단과 슬기로운 결정으로 조합설립에 동의함으로써 밝은 미래를 개척하시기를 바란다.

우리 조합은 창립총회에서 실시한 임원들의 선서식을 계기로 투명하고 깨끗한 조합운영은 물론 사업경비를 절감하면서 빠른 재건축 사업으로 개발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