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씨앤디 신수성 대표 "정비사업 기반시설 비용 서비스에 특화"
㈜시원씨앤디 신수성 대표 "정비사업 기반시설 비용 서비스에 특화"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17.06.0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개발·재건축 현장의 공사비와 분양가는 누가 어떻게 산출하는 것일까? 동종업계 1위의 실적을 자랑하는 ㈜시원씨앤디(대표이사 신수성·사진)에게 답을 들어볼 수 있다.

조합의 부담금을 최소화하고 조합의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기반시설 설치 공사비 및 임대주택 분양가를 정교하게 산정해야한다.

2007년 설립된 시원씨앤디는 정비기반시설 설치비용 산정을 담당하는 전문가 그룹으로 지금까지 전국 200여개 재개발·재건축 현장과 함께하며 입지를 다져왔다.

“휘경4구역, 공덕5구역, 부평5구역, 금호18구역, 가재울3구역, 석관3구역, 삼선1구역, 흑석4구역, 불광7구역, 신당6,7구역, 대림2구역 등의 재건축·재개발사업에서 조합원들의 분담금을 크게 줄이는 역할을 했습니다. 조합원의 이익과 직결되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가 함께해야하는 영역입니다. 시원씨앤디는 업계 1위를 달성할 만큼 신뢰와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정비기반시설 설치비용 산정을 위해서는 정비기반시설의 설치 공사비 산출, 재개발 임대주택의 분양가(택지가산비 포함) 산정 및 승인업무, 일반분양 심의 시 택지가산비 산정, 재건축부담금 산정시 개발비용 산출, ‘개발이익 환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개발비용 산출 등의 업무가 구체적으로 이뤄진다.

정비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가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에 전문인력이 강조되는 영역이기도 한다. 시원씨앤디가 맨파워를 핵심 경쟁력으로 내세우는 이유이기도 하다.

시원씨앤디에는 정비업체 및 공무원 출신의 행정 전문가와 토목 분야에서 전문성을 확보한 기술사와 기사들이 실제 현장을 누비며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특히 신수성 대표는 재개발분야 공무원 출신으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고, 정비사업 전반에 대한 자문을 병행하고 있다. 또한 다년간 쌓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주거환경연구원의 전문 강사로 왕성하게 활동하며 조합원을 직접 만나고 있다.

“똑같은 정비사업 현장이라도 누구와 함께하느냐에 따라 조합의 이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얼마나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전문 인력이 탄탄한지, 그간의 성과가 믿을만하지를 꼼꼼히 따져 업체를 선정해야한다고 거듭 강조하고 싶습니다.”

공정한 공사비 산출과 최적의 분양가 산정으로 조합이 먼저 손을 내미는 시원씨앤디.

신수성 대표는 더욱 고도화되는 정비시장의 변화에도 흔들림이 자신의 길을 걸어간다. ‘조합의 이익 극대화’와 ‘원활한 사업 추진’이라는 결코 변치 않는 원칙이 있기에 전문성을 바탕으로 조합과 발을 맞춘다. 그리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당당하게 책임진다. 이것이 업계 1위의 자리를 지키는 시원씨앤디의 근거 있는 자신감이다.

▲ 시원씨앤디가 용역을 수행한 흑석4구역 아파트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