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축 안전진단 규제에 뿔난 비강남 주민들... 낙선운동 예고
재건축 안전진단 규제에 뿔난 비강남 주민들... 낙선운동 예고
양천, 노원, 마포, 강동 등 포함한 '범대책본부' 활동 개시
  • 김병조 기자
  • 승인 2018.03.0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김병조기자] 서울 양천구 목동 신시가지 아파트 주민 1천여명(주최측 추산)이 지난 3일 오목교역 목동 현대백화점 인근에서 집회를 열고 국토교통부의 재건축 안전진단 강화 철회를 요구했다.

목동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등 목동지역 주민단체 주도로 진행된 이번 집회에는 마포성산시영아파트 주민, 노원 월계아파트 주민들도 참여해 이번 정부 정책에 대한 주민 반발이 서울 비강남권 전 지역으로 확대될 가능성을 시사했다.

참가자들은 “국민의 재산권, 생활권을 침해하는 이 정부는 각성하라”, “아마추어 주택정책, 김현미 장관은 사퇴하라”, “비강남권 죽이는 안전진단 강화를 철회하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현 정부 주택정책의 문제를 정면 비판했다.

이어 이들은 서울 양천ㆍ노원ㆍ마포ㆍ강동구 재건축 단지 주민들을 아우르는 통합대책기구인 ‘비강남 차별저지를 위한 범국민대책본부’를 본젹적으로 출범시켜 정부 정책에 대한 집단대응을 준비 중이다.

대책본부의 한 관계자는 “주민들의 삶과 직결된 재건축 정책을 아무런 의견수렴 없이 국토부 담당자 몇 명이 결정했다는 것이 우리가 반발하는 이유”라며 “국민을 무시하는 이 같은 정책이 지속된다면 정권 퇴진 및 낙선 운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