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국카스코·(주)카스코가설 임형래 대표이사 "스마트 철거, 안전한 철거를 책임진다"
(주)한국카스코·(주)카스코가설 임형래 대표이사 "스마트 철거, 안전한 철거를 책임진다"
안전·민원 두 토끼 잡는 ‘스마트 철거’ 실현
  • 문상연 기자
  • 승인 2018.06.07 15: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거 현장에서 가장 유념해야하는 두 가지는 안전과 민원이다. 안전사고 없이 작업자와 주변 환경의 안전을 책임지고, 민원의 최소화로 철거기간이 늘어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 정비사업 초기인 철거작업에서 부정적 이슈가 발행하고 일정이 지연되면 정비사업 전체 스케줄이 틀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 최고 석면조사업체 ㈜한국카스코를 이끌며 철거현장의 안전을 강조해온 임형래 대표(사진)가 최근 철거설비 3종 세트의 임대와 설치·해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주)카스코가설을 설립해 주목받고 있다.

석면조사업체로 오랜 경험을 쌓으며 건축물 철거 시스템 전반을 살펴본 임형래 대표는 안전한 철거작업에 대한 갈증이 점점 더 커졌다. 시스템비계, 스마트방음패널, 잭서포트 임대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이유다. 

“카스코가설은 시스템비계, 스마트방음패널, 잭서포트 3종 세트를 활용한 스마트 철거를 제안합니다. 재건축사업이 5층 아파트에서 12층 아파트 시대로 돌입하면서 철거작업의 안전은 물론 소음과 비산먼지 등이 주변에 끼치는 환경피해에 대한 관심 또한 더욱 높아졌습니다. 고층아파트 철거작업에 대한 우려와 불안을 카스코가설의 시스템비계 3종 세트가 상당 부분 해소시켜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고층 아파트의 경우 22~28톤에 달하는 포크레인이 옥상에 올라가 한층 한층 철거하며 내려온다.

때문에 구조전문가의 진단 아래 모든 층의 구조 취약점 곳곳에 잭서포트를 설치해야 붕괴 사고를 막을 수 있다. 카스코가설은 검증받은 KS 규격의 최고 잭서포트 제품을 공급한다. 스마트방음패널은 패널 간 간격을 밀착시킨 최신 패널로, 철거현장 내부의 소음과 비산먼지가 외부로 확산되는 것을 차단하는 제품이다. 종전 패널 대비 소음은 70~50% 가량, 비산먼지는 50~30% 가량을 줄일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시스템비계는 기존 가림막 형태의 외줄 비계에서 진화된 형태로 계단과 안전발판을 갖춘 선진국형 비계다. 작업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선진 비계라고 보면 된다. 

시스템비계 3종 세트, 고층건물 철거에 필수
카스코가설이 추구하는 스마트 철거의 궁극적인 목표는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하고 민원을 줄여 계획대로 사업을 추진하도록 기여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노후 건물의 철거는 쉽게 생각하거나 크게 관심을 두지 않는다. 하지만 안전사고나 인명사고, 대규모 민원발생이 잦은 현장으로 사고 시 후속조치에 따른 공기지연, 사업비 증가 등의 악재를 냉정하게 고려해야 한다. 더욱이 고층 건물까지 재건축 사업 대상이 되면서 최근에는 정부·지자체에서도 안전을 강조하며 철거 행정절차를‘신고제’에서‘심의제’로 바꿀 만큼 제재 수위가 높아졌다. 철거 현장에서의 안전시설 확보는‘당연한 투자, 필요한 투자’가 된 시대가 온 것이다. 현장의 반응도 뜨겁다.

‘현대 힐스테이트 범계 모비우스’신축을 위해 기존 NC백화점 건물 철거하는 현장에서는 시스템비계 방음패널을 설치해 작업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주변 민원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시스템비계를 설치한 일원동 공무원아파트 또한 잡음 없이 안전한 철거 작업을 이끌었다. 한편 임형래 대표가 이끄는 한국카스코 역시 전문적인 석면조사로 업계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보이지 않는 시한폭탄으로 불리는 석면은 건강 및 생명과 직결된 만큼 철거현장에서 깐깐하게 조사하고 보고해야 한다. “건축물 철거 전 석면조사가 의무화됐습니다. 그런데 시늉만 할 뿐 조사와 검증이 제대로 안 되는 현장이 많습니다. 석면은 건강과 직결됩니다. 안전불감증이 있어서는 안 되는 영역이죠. 대한민국 1등으로 꼽히는 한국카스코는 원칙을 지킨 완벽한 조사를 약속합니다.”

임형래 대표에게 철거현장의 안전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철거는 단순히 부수고 무너뜨리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출발을 위한 첫 시작이다. 안전한 첫 걸음이 성공적 사업을 이끌 수 있도록 한국카스코와 카스코가설이 함께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노승월 2022-11-15 18:21:22
https://www.youtube.com/shorts/-zOnV5HijHI
확인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