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공모 시작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공모 시작
6월2일까지 이메일 접수… 8월초 수상작 발표
  • 김병조 기자
  • 승인 2019.03.1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산업 내 창업을 활성화하고 혁신적 새싹기업(스타트업)들의 등장을 촉진하기 위한 ‘2019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를 개최된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감정원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국민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공모주제는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부동산 이용·관리 등 부동산 신사업 분야를 포함한 부동산산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하며, 공모부문을 예비창업가(아이디어 수준)와 창업기업(제품 및 서비스개발)으로 구분해 심사의 공정성을 높이고 창업캠프를 통해 맞춤형 창업지원도 병행할 계획이다.

△제품·서비스 개발부문의 최우수상 1팀에 700만원(국토교통부장관상), 우수상 300만원, 장려상 100만원(각 1팀), △아이디어 개발부문의 최우수상 1팀에 3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각 1팀)이 지급된다.

아이디어 공모 후 우수작들을 1차 선별해, 아이디어 개발(START), 제품화(PRODUCT), 사업화(BUSINESS) 등 단계별 창업교육 등을 진행하는 창업캠프를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는 실제 창업으로, 우수한 제품 및 서비스는 벤처투자자들과 연결을 확대하는 등 사업화 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회의 우수작에게는 8∼10월 중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7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의 통합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대회 참가 접수는 6월 2일(일)까지 전자우편(k25875@kab.co.kr)을 통해 가능하며, 서류심사와 창업캠프 등을 거쳐 8월 초에 수상작이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부동산산업과 하창훈 과장은 “부동산 서비스산업과 관련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가들의 많은 참가를 기대한다.”라며, “정부는 부동산 서비스산업 진흥과 창업 활성화를 통해 부동산 서비스산업이 다수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