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상한제로 훈풍부는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
분양가상한제로 훈풍부는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19.10.09 00:0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강도 좋은 부동산 규제 정책이 잇달아 시행되면서 오피스텔 시장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그 중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분양가상한제 추진은 부동산시장 과열 우려가 큰 서울 강남 등 일부 지역에만 적용될 것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정부의 계획대로라면 서울 전역과 경기 과천, 광명 등 투기과열지구 31곳 모두가 사정권에 든다.

반면 오피스텔은 이런 부동산 규제 정책에서 벗어나 있다. 청약통장 없이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및 계약진행이 가능할 뿐 아니라, 시행사 보증 방식으로 대출이 지원돼 가격 부담도 낮다. 또 투기과열지구나 조정대상지역에서는 등기 이전까지만 분양권전매가 제한되고, 그 밖의 지역은 자유롭다.

이렇다 보니 신규 오피스텔에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거래량도 증가했다. 건설업계도 수도권 주요 지역에서 오피스텔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

현대건설에서는 교통과 생활인프라가 형성된 곳에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을 공급한다.

힐스테이트에코안산중앙역은 지하 6~지상 23, 3개동, 오피스텔 전용면적 20~57702실 규모로 조성된다. 원룸부터 신혼부부, 3인가족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맞춤형 평면 및 최상층 펜트하우스, 테라스 및 다락 특화세대 등 차별화된 상품 특화로 수요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은 지하철 4호선 중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인데다 수많은 교통호재까지 갖추고 있다. 우선 지하철 4호선 과천선(금정~남태령 구간) 급행화 사업이 2022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이다. 급행노선 이용 시 안산 중앙역에서 사당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아울러 한양대 안산캠퍼스에서 여의도까지 25분이면 도달할 수 있는 신안산선(2024년 개통)과 수원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한 수인선 3단계(2020년 개통)가 예정돼있다. 신안산선은 지하 40m에 직선화 노선을 통해 고속 운행하며 서해선 복선전철(90)과 소사~원시 복선전철(23.3)과도 연결돼 서울에서 서해안까지 자유롭게 오갈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사업지는 안산시 중심 상권인 중앙역 인근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롯데백화점과 도보권에 뉴코아아울렛이 위치해 있으며, 롯데마트, 홈플러스, 안산중앙역 로데오 상권도 인접해있다. 아울러 단지 지하 1~지상 3층에 길이 130m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단지 내에서도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오피스텔 인근에는 산업단지, 대학교, 관공서, 대형병원 등 30만여명의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 안산 사이언스밸리(ASV), 시화멀티테크노밸리(MTV) 등이 있으며, 반경 4km 이내에 한양대 ERICA캠퍼스, 안산대, 신안산대, 서울예대 등이 있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분양 관계자는 올 들어 오피스텔은 집값 상승세 속에서 투자자들의 관심 밖에 맴돌았지만 정부의 각종 부동산정책을 피하고 싶은 투자자와 주택 대체재를 찾는 실수요자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현대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모델하우스 2019-10-11 20:24:37
현대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모델하우스 입니다.
잔여세대를 선착순 동.호지정중
분양문의 010-6836-6608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2019-10-11 18:35:22
당신이 꿈꾸던 생활이 현실이 됩니다~
가장 머물고 싶은곳이 바로 우리집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모델하우스입니다.
문의 : 1877-3565
자세하게 안내해 드릴께요~)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2019-10-09 09:26:58
안산 최대 규모 주상복합 , 안산 최초의 브랜드 오피스텔
롯데 백화점 바로 옆 입지의 프리미엄과 구도심 상권만의 프리미엄 상권을 경험하세요 !
익명 상담을 통해 자유롭게 상담 도와드리고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중앙역
https://open.kakao.com/o/sriwOsC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