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유종국 광주 역동 재개발추진준비위원장
인터뷰-유종국 광주 역동 재개발추진준비위원장
“빠른 사업 주민부담 최소화
프리미엄 명품아파트 짓겠다”
  • 김상규 전문기자
  • 승인 2022.10.04 11: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김상규 전문기자] 앞으로 모두가 부러워하는 높은 가치 형성으로 토지등소유자 여러분들에게 최고의 재개발 구역을 소유하고 계시다는 자부심을 갖게 할 것이다. 그 시작이 정비구역 입안 동의서 제출이라고 유종국 추진준비위원장은 강조한다.

▲민간재개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제 공공재개발은 공식적으로 무산되었다. 이제 우리 낙후된 주거공간을 개선할 방법은 민간재개발 뿐이다. 우리 구역은 역세권에 위치하여 광주시 어느 지역보다도 좋은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최근 광주시청에서 경기광주역사 중심으로 자족도시를 형성하는 2040 기본계획도 발표했다. 우리 구역 인근의 신축 상가, 백화점 등 엄청난 인프라를 함께 누릴 수 있으므로 우리도 완공시점에 맞게 빠르게 신축단지를 형성해야 보다 나은 가치 상승을 실현할 수 있다.

일부 초역세권 인접 구역의 용적률을 최대로 받게 된다면 우리 역동 재개발은 사업성이 매우 우수해질 것이다. 우리는 이 좋은 기회를 절대 놓쳐서는 안된다. 이를 위해 정비구역 입안 동의서 제출에 토지등소유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정부나 지자체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현 정부의 방침이 민간재개발의 활성화로 알고 있다. 역세권 개발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우리 구역은 위의 2가지 모두가 해당한다. 많은 소유주들도 빠른 재개발을 원하고 있으므로 인허가 과정을 축소하고, 서울시와 같이 일부 초역세권 구역은 용적률 500%를 적용하여 빠른 사업과 주민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었으면 한다.  

▲향후 사업추진계획은 무엇인가

=경기광주에서 태어났고 역동에 정착한지는 15년 이상 되어서 역동에 대해 어느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올해 안에 정비구역지정을 신청하여 광주시청의 빠른 인허가가 진행될 수 있도록 시청 담당자들과 긴밀히 소통하여 빠른 사업진행을 이끌어 내겠다.

새로운 아파트는 광주 최고의 랜드마크 명품 아파트가 되도록 할 것이다. 이를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메이저 시공사의 하이앤드 브랜드를 접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2022-10-04 20:28:18
좋은소식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