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조창희 우리종합기술 대표
인터뷰-조창희 우리종합기술 대표
“지구 지정부터 교통·경관·측량까지
정비사업 든든한 ‘기술조력자’ 되겠다”
  • 김상규 전문기자
  • 승인 2022.12.0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김상규 전문기자] 정비사업은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하는 각 기업들 간의 유기적인 관계와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 우리종합기술은 발주처 및 관계기관, 협력업체와의 협력과 협의를 통하여 정비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일선 현장에서 매 시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리종합기술은 어떤 회사인가

=2014년 11월 설립된 우리종합기술은 도시 재개발·재건축의‘공학기술과 업무수행의 혁신’이라는 모토로 교통 계획·운영 및 다양한 교통관련 업무와 경관, 조경, 공원설계 및 도로설계, 공공/지적측량 등을 수행하는 토목엔지니어링 기업이다. 

특히 정비사업 분야의 정비구역 지구 지정, 정비구역 변경, 교통영향평가, 경관심의, 정비기반시설(도로,공원) 설계 및 감리, 측량 등의 분야를 주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다. 회사에는 특급기술자 5명(교통기술사2명, 박사2명), 기사 등을 포함하여 총 30명의 기술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문성을 발휘하여 재개발·재건축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타 사와 차별화된 경쟁력은 무엇인가

=정비사업에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참여하는데 각 기업들 간의 유기적인 관계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일부 기업들의 내부적인 요인으로 인해서 협력관계가 부실하거나 각 기업들의 입장만을 고수하는 경우 사업진행과정의 지연·정체 등이 발생하여 사업에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우리종합기술의 강점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신뢰와 협력이라 할 수 있다. 

해당 분야의 기술력 확보는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서 가장 기초적이고 당연히 갖추어야하는 부분이기에 항상 최고의 기술력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우리는 조합 및 관계기관, 협력업체와의 협업과 협의를 통하여 계획된 일정관리, 해당업무의 가능성에 대한 명확한 판단과 근거를 제시하고 있다. 

▲정비사업 수주 또는 사업진행 시 가장 염두에 두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정비사업 수주 시 가장 염두하고 있는 부분은 조합의 성향과 니즈 파악이다. 해당 조합의 상황과 목표, 그리고 요구조건을 이해하는 것은 업무수행에서 가장 중요한 출발이다. 

정비사업은 한정적인 비용과 시간 내에서 다양한 분야의 사업진행이 이루어져야 한다. 우리는 매 단계마다 각 조합이 가지고 있는 현황파악과 정확한 업무처리를 통해 이미 진행된 업무를 수정·보완하는 과정을 최소화시키고 있다. 

또한 조합과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일정에 맞게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해나가고 있다.

▲어느 곳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가

=현재 진행 중인 사업 현장으로는 시흥대야3 영남아파트 재건축사업, 군산나운주공3단지 재건축사업, 신정4재정비촉진구역 재건축사업, 경동구역 도시환경재개발사업 등이 있다. 

특히 교통부문에서는 재개발·재건축뿐 아니라 도로의 T/K 및 실시설계, 구조의 보행교 설계, 도시계획의 교통성 검토 및 지자체에서 발주되는 지구단위계획 교통영향평가 등 다양한 교통 관련 업무를 수행 중에 있다. 

▲향후 사업계획은

=도시가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과정에서 건축, 교통, 환경 등 공학측면에서도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발전한다. 정비사업은 이러한 변화를 수용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사람들에게 되돌려 주는 역할을 한다.

정비사업을 통해 해당 지역의 경제·문화 등 생활 전반에 걸쳐 활성화를 가져올 수 있으며, 사업시행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기술력 향상과 이윤을 창출할 수 있다. 또한 조합원들 생활의 질이 향상될 수 있다.

우리는 앞으로도 정비사업 및 도시계획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함으로써 정비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는데 일조할 것이다.

▲재개발 재건축 추진위원회나 조합에 하고 싶은 말은

=정비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조합과 같이 빠르고 정확한 정비사업 완료를 목표로 한다. 즉 조합원들이나 참여하는 기업 모두가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점을 이해해주신다면 신뢰를 쌓고 사업을 진행하는데 보다 수월할 것이다. 정비사업은 정부 정책에 따라 변동성이 큰 사업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변동성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정비사업 수행 시 탄탄한 기술력과 기업의 역량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우리는 정비사업 및 도시계획 기술력을 추가확보함으로써 현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접목시켜 정비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성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