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도시정비사업 지식포럼 개설 운영
양천구, 도시정비사업 지식포럼 개설 운영
주민 대상 체계적인 교육 실시...전문성 강화와 신속한 사업추진
  • 김상규 전문기자
  • 승인 2023.04.1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김상규 전문기자] 양천구가 주민들을 대상으로 도시정비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으로 전문성 강화 및 신속한 사업추진을 지원한다. 구는 4월부터 10월까지 양천구청 3층에 있는 양천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상반기 8회, 하반기 5회 등 총 13회에 걸쳐 ‘도시정비사업 지식 포럼’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은 도시정비사업의 기본 이해 및 단계별·사업방식별 주요 사항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며, 도시정비사업에 대한 이론 및 현장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교육은 상반기에 사업단계별로, 하반기에는 사업방식별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상반기 교육은 4월 6일부터 5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회 차별 세부 교육내용은 △도시정비사업의 이해 △조합(추진위) 구성 및 운영 △도시정비사업의 원리 및 사업성 △사업시행 인가 △도시정비사업의 감정평가 △분양신청 및 관리처분계획 △이주·철거 및 준공, 해산 △도시정비사업 시행과정의 유의사항 등이다. 하반기 교육은 신통기획, 공공재개발, 재건축사업, 소규모정비사업,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도시정비사업 지식 포럼’을 추진한 나현남 양천구 도시발전추진단장은 “포럼 수강생 모집과정에서 재개발·재건축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지적 욕구가 매우 높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양천구에서는 향후에도 도시정비사업 분야에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주민들과 함께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