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돈용 대표 "정비업계 교통영향평가분야 80번 실적… 국내 최대"
최돈용 대표 "정비업계 교통영향평가분야 80번 실적… 국내 최대"
(주)더반이엔지
평가 초기계획단계부터
조합요구사항 철저히 파악
차별화된 솔루션 제시
  • 김병조 기자
  • 승인 2023.06.1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 (주)더반이엔지는 도시계획·교통계획·경관계획·도로 및 공원설계 분야의 종합엔지니어링 컨설팅 회사로서 재개발·재건축·리모델링 등 정비사업 분야를 주요 사업영역으로 수행하며, 정비사업 교통영향평가 80건 이상의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조합이 교통영향평가업체와 계약 시 가장 중요하게 검토해야 하는 것은

=교통영향평가는 대규모 교통유발사업의 시행 시 교통체계의 혼잡 및 문제점을 최소화하고 도시교통의 원활한 소통과 교통편의의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중요한 과정이다.

따라서, 교통영향평가업체를 선택할 때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고려해야 한다.

첫째, 정비사업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 교통영향평가는 복잡하고 다양한 지식과 기술이 필요한 분야이기 때문에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 교통영향평가는 도시·건축·경관·도로·공원 등 다양한 전문 분야와 협력이 필요한 분야다. 따라서 각 분야 간 유기적인 관계와 협력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선정한 교통영향평가업체가 다양한 전문 분야와의 협력체계를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정비사업 진행 중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도 검토해야 한다. 

▲업무 수행 현장 중 해당 조합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기억 남는 곳이 있다면

=2011년 조합설립 후 사업성 부재와 부동산 침체 등으로 수년간 제자리에 머물고 있던 송현1ㆍ2차 아파트구역 재건축 현장이다. 

초기 정비구역 지정 및 정비계획 단계부터 도시·건축·경관·도로·공원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사업에 참여해 조합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최적의 교통영향평가 개선대책을 제시해 성공적으로 승인절차를 수행했다.

▲어떤 전략으로 이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나

=초기 계획단계부터 조합의 요구사항을 철저히 파악하고, 다양하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시해 최적의 개선대책을 마련했던 것이 주효했다. 또한, 조합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최종 결정에 반영하고 최고의 전문인력을 활용함으로써 사업 진행 중 예상되는 문제점을 미리 인지하고 대응한 노력으로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었다.

▲더반이엔지를 소개를 한다면

=더반이엔지는 도시계획·교통계획·경관계획·도로 및 공원설계 분야의 종합엔지니어링 컨설팅 회사로서 국토계획 솔루션 전문기업을 목표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재개발·재건축·아파트 리모델링 등의 정비사업 분야를 주요 사업영역으로 수행하며, 정비사업 교통영향평가 분야에서 80건 이상의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엔지니어링 노하우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최상의 결과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최고의 기술력을 제공하는 사업성공의 파트너로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주요 사업참여 현장을 소개해 달라

=더반이엔지는 광역교통개선대책 수립, 도시개발사업 및 건축물 교통영향평가, 교통체계 개선사업(TSM), 교통안전계획 등 다양한 분야의 교통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중에서도 재개발·재건축·아파트 리모델링 등 정비사업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교통영향평가를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송파 가락프라자아파트, 송현1ㆍ2차 아파트구역 등 재건축정비사업과 미아11구역, 광명 제9R구역 재개발정비사업, 현대홈타운 리모델링사업 등 다양한 현장에서 전문적인 능력과 경험을 발휘해 성공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더반이엔지가 갖추고 있는 특장점을 꼽는다면

=더반이엔지의 특장점은 전문적인 업무 수행능력과 차별화된 솔루션 제시, 그리고 풍부한 실적과 경험이다. 우선, 정비사업 분야에서 축적한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도시계획·교통계획·경관계획·도로·공원설계 등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팀을 운영해 조합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독자적이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조합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