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정비사업 신속지원단 위촉
도봉구, 정비사업 신속지원단 위촉
건축·구조·정비계획 등 분야별 전문가 24인으로 구성
  • 이다인 기자
  • 승인 2023.07.1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이다인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난 17일 구청에서 정비사업 신속지원단 위촉식을 열고 분야별 전문가 24인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정비사업 지원에 나섰다.

도봉구 정비사업 신속지원단은 재건축 안전진단, 정비사업 자문, 주민 갈등 등에 대해 사업별로 분리된 전문인력을 통합해 주민들이 신속하고 원활하게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신설했다.

도봉구 정비사업 신속지원단은 △현지조사, 적정성 검토 자문회의, 비용지원 컨설팅 등 업무를 하는 ‘안전진단 신속지원팀’ △추정분담금 검증, 사용비용 검증 등 정비사업 추진과정에서 필요한 자문을 지원하는 ‘정비사업 자문지원팀’ △정비사업 구역 내에서 발생하는 갈등·분쟁을 조정하는 ‘정비사업 갈등조정팀’ 총 3개의 팀으로 이뤄진다.

재건축 안전진단 완화에 따라 재건축 추진 단지 증가, 신속통합기획 및 모아타운 등 새로운 정비사업 유형 신설, 북한산 고도제한 완화 등으로 앞으로 도봉구 정비사업 신속지원단의 역할이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최근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사업구역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이번 정비사업 신속지원단 출범이 주민들의 신속한 사업추진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