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단독필지 공공재개발 주민토론회 개최
광명시, 하안단독필지 공공재개발 주민토론회 개최
지난 7일 찬성·반대 주민과 경기주택도시공사 참여
  • 이다인 기자
  • 승인 2023.08.09 17: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이다인 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주민 의견이 대립하고 있는 하안단독필지 공공재개발사업의 해법 모색을 위한 시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시는 지난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승원 시장 주재로 하안단독필지 공공재개발사업 주민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매월 진행하는 ‘시민 소통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현장의 소리를 듣고 민원 해결과 시민 제안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는 공공재개발 추진에 찬성하는 주민과 반대하는 주민, 사업시행(예정)자인 경기주택도시공사(GH), 시 관계자가 참석했다. 2시간 동안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간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하안단독필지 공공재개발사업은 하안동 597번지 일원 9만5,825㎡ 부지에 1,909가구 규모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지난해 8월 19일 공공재개발 후보지로 선정됐다.

현재 정비계획 수립과 정비구역 지정 입안 제안을 준비하고 있으나, 공공재개발 방식에 찬성하는 주민과 반대하는 주민이 대립하는 상황이다.

이날 박 시장은 “도시개발 사업은 주민들의 의견이 나뉘면 시에서도 행정 지원을 하기 어렵다”며 “서로 간에 제대로 정보를 공유하며 신뢰를 가지고 허심탄회하게 논의하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도시개발은 도시의 그림을 어떻게 그려나갈 것인가에 대한 합의가 굉장히 중요하다”며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주민의사가 최대한 반영되어 서로 간 합의 속에 사업이 진행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 참석자는 “찬성과 반대 측 주민들 간에 소통이 안 되었던 부분이 해소되길 기대하며, 주민들의 발전과 이익을 위해 다 함께 고민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비비안나 2023-09-11 21:55:02
공공재개발 간절하게 바라는 6구역 좀 후보지 지정해 주세요...ㅠㅠ
반대하는 지역들만 살피지 마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