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신동 소규모주택정비 관리지역 후보지 주민설명회 개최
행신동 소규모주택정비 관리지역 후보지 주민설명회 개최
가라뫼지역 통학로 확보·주거여건 개선 기대감 고조
  • 이다인 기자
  • 승인 2023.08.2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이다인 기자] 고양시가 지난 21일 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서 행신동 가라뫼 지역에서 추진 중인 ‘행신동 소규모주택정비 관리지역 관리계획’ 수립과 관련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행신동 주민을 포함해 시의회, 고양시 관계자 등 약 170명이 참석했다.

행신동 지역이 소규모주택정비 관리지역으로 지정돼 정비기반시설비 국비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될 경우 공원과 주차장 등 기반시설과 주민공동시설 등 조성에 소요되는 국비를 최대 150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행신동 가리뫼 지역은 보행자 전용 인도가 없어 어린이들이 통학 시 위험에 노출됐으나, 사업이 추진될 경우 지역 내 도로 폭 확장으로 인도 설치가 가능해져 가람초등학교로 가는 통학로 안전성 확보가 가능하며 도로 및 공원 등의 기반시설도 공급된다.

또한 용도지역 상향을 통해 정비사업의 사업성이 크게 향상되는 등 양질의 주거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설명회가 끝난 후 주민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소규모주택정비사업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주민은 “용적률을 상향하는 등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도록 고양시가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형 고양특례시 제2부시장을 비롯한 고양시 관계자는 “주민이 제안한 사항은 관련 부서와 적극 협의하겠다”며 “신속한 관리지역 지정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