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이 내년 1월 수원시 영통구에 ‘영통자이 센트럴파크’를 선보인다. 지하 2층 ~ 지상 최고 29층 7개동 총 58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분양 가구수는 △84㎡A 291가구 △84㎡B 103가구 △84㎡C 107가구 △84㎡D 79가구로 84㎡ 위주로 구성된다.
단지와는 수인분당선 영통역이 도보 5분 거리이며, 매영로와 봉영로, 덕영대로 등 주변 도로가 조성돼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영통초, 영통중, 영덕고교 등을 비롯해 반경 1㎞ 내 10여개의 학교가 있다. 수원시립영통도서관과 영통 학원가 등도 이용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홈플러스(수원영통점), 롯데마트(영통점), 수원체육문화센터, 영흥숲공원, 영통중앙공원 등이 있다. 삼성전자 본사와 계열사, 협력업체들이 모여 있는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1~2㎞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수원가정법원,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의 관공서도 주변에 있다. 경인지방통계청 등 5개 기관이 들어서는 나라키움 수원통합청사도 들어설 예정이다.
GS건설은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단지 지상에 녹지‧휴식공간이 어우러진 테마정원과 어린이놀이터 등을 곳곳에 마련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사우나, 독서실, 도서관, 실내놀이터 등을 조성한다. 평면은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하고(일부 타입 제외) 현관워크인, 대형 드레스룸, 팬트리 등 특화설계를 반영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현장 주변에 들어서며, 입주는 2026년 말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