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배15구역 재건축, 첫 정기총회 개최
방배15구역 재건축, 첫 정기총회 개최
조합 규정 제정 ·예산 편성
  • 김상규 전문기자
  • 승인 2024.04.06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김상규 전문기자]방배15 재건축조합(조합장 김석근)이 사업시작을 대내외에 선포했다. 조합은 6일 오후 2시 서초구 방배천로에 있는 방주교회에서 조합 설립 후 첫 번째 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조합원 837명 중 서면 참석 634명, 현장 투표 71명 등 총 705명이 참여해 성원했다.

사업을 진두지휘 하고 있는 김석근 조합장은 “우리 조합은 조합원님의 열렬한 관심과 지지 덕택에 지난해 12월 신속하게 조합을 설립할 수 있었다. 조합설립인가 이후 최초 개최되는 조합의 총회로서 이번 총회를 통해 우리는 사업추진을 위한 제 규정을 만들고, 사업예산을 수립하게 됐다”며 “재건축사업은 일치단결하여 신속하고 성공적으로 완수 하는 것이 중요하다. 편안하고 쾌적한 주거환경과 더불어 자산 가치의 상승까지 가져올 우리 재건축사업이 순탄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조합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번 총회에 상정된 안건은 △추진위원회 기 수행업무 및 자금차입과 집행 추인의 건 △조합 규정(행정업무, 예산·회계, 선거관리) 제정의 건 △자금의 차입과 그 방법, 이율 및 상환방법 승인의 건 △2024년도 예산(수입, 운영비, 사업비)편성 승인의 건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 승계의 건 △정기총회 개최비용 집행 승인의 건 등 6개 안건이며,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

한편 방배 15구역 재건축사업은 서초구 방배동 528-3번지 일대 8만4934㎡에 지하 3층부터 지상 최고 25층까지 아파트 1688가구와 부대복리시설을 신축하는 프로젝트다. 이 사업구역은 지난 2011년 10월 정비예정구역으로 지정됐지만 용도지역이 혼재돼 용도지역 조정과 건축계획 등에 대한 협의·조정 등으로 장기간 구역지정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서울시의 2종 7층 규제 완화로 사업추진에 급물살을 타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