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1구역 조합설립 가시화… 새 조합장에 장종호씨
미추1구역 조합설립 가시화… 새 조합장에 장종호씨
  • 심민규 기자
  • 승인 2011.06.22 0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1구역 조합설립 가시화… 새 조합장에 장종호씨
 
  
창립총회, 총 1천182가구 건립 계획 결의
용적률 243% 적용… 최고 33층까지 신축
 

인천 남구 미추1구역이 창립총회에서 조합임원을 선임하고 사업계획을 결의하는 등 조합설립을 위한 준비를 마무리했다.
 

미추1구역 재개발추진위원회는 지난 16일 구역 인근에 위치한 귀빈웨딩홀에서 전체 조합원 685명 중 433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합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의 중요 안건은 조합을 이끌어 나갈 조합임원 선출의 건이었다. 개표결과 조합장에는 장종호 현 위원장이 선임됐으며 감사에는 김시철 씨와 황근삼 씨가 각각 선출됐다. 또 이사에는 송성남 씨를 비롯한 5명이 선임됐으며 대의원회 선출의 건에서는 육음전 씨를 비롯해 72명이 대의원으로 당선돼 대의원회를 구성했다.
 
장종호 조합장 당선자는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오늘의 창립총회가 가능했다”며 “이 자리를 빌어 조합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추진위원장에 이어 조합장으로 선정돼 책임감으로 어깨가 무겁다”며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생각하고 사업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날 총회에서는 개략적인 사업시행계획 동의의 건도 상정돼 원안대로 가결됐다. 사업시행계획(안)에 따르면 미추1구역은 인천광역시 남구 주안2동 590-22번지 일원으로 대지면적은 6만4천558㎡이다.
 
이 구역은 건폐율 15.59%, 용적률 243.49%를 적용해 총 1천182가구의 대규모 단지를 건립할 계획이다. 전용면적별로는 △59㎡ 360가구 △84㎡ 495가구 △98㎡ 60가구 △114㎡ 66가구 △39㎡ 144가구(임대) △57㎡ 57가구(임대) 등으로 지어질 예정이다.
 
건물 층수는 지하2층~지상33층으로 계획됐으며 단지 내에는 근린생활시설과 운동시설, 경로당, 주민공동시설, 보육시설, 어린이 놀이터 등도 조성할 계획이다.
 
이밖에 이날 총회에서는 △추진위원회 수행업무 및 결산보고 추인의 건 △조합정관(안), 조합업무규정(안), 선거관리규정(안) 의결의 건 △조합예산(안) 의결의 건 △협력업체 계약 체결 추인의 건 △총회의결사항에 대한 대의원회 위임의 건 등도 상정돼 원안대로 가결됐다.
 
한편 총회자료집에 따르면 미추1구역은 지난 2010년 11월 남구청으로부터 조합설립추진위원회를 승인받아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지난 2월 주민총회를 개최해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로 미래파워, 설계사사무소에는 해승종합건축사사무소를 선정한 바 있다.
 
추진위 측은 이날 총회를 성황리에 종료함에 따라 조만간 조합설립인가를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조합원 믿음에 보답하는 조합장 되겠다”
 

장종호
조합장 당선자
 

“조합원들의 믿음이 없었다면 사업 자체가 어려웠을 것입니다. 조합원들의 믿음에 보답하는 조합장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장종호 조합장 당선자는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신속한 사업추진이 가능했다고 강조했다. 또 조합원들과 소통을 통해 사업을 이끌어가는 조합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창립총회를 개최하게 된 소감은=그동안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주민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가 있었기에 창립총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특히 주민들의 힘만으로 이룬 성과이기에 집행부는 물론 조합원 모두 자부심을 갖고 있다. 이 모든 것이 조합원님들과의 믿음과 신뢰가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다.
 

▲조합장으로서 조합 운영에 중점을 두는 부분은=먼저 조합장으로 선임해 주신 조합원께 감사드린다. 저를 조합장으로 선임해 주신 이유가 추진위 당시보다 더 열심히 조합을 운영하라는 조합원들의 마음의 채찍질이라고 생각한다. 조합원과의 소통부재로 인해 조합에 대한 불신과 반목 등과 같은 문제점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다.
 

▲향후 사업 추진 계획은=창립총회 준비업무를 진행하면서 조합설립인가 접수 업무도 병행했다. 창립총회 다음날 조합설립인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시공자 선정도 조합에 유리한 조건으로 조합원들이 원하는 시공자가 선정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이다. 시공자가 선정되면 조합원들이 희망하는 평형대를 조사해 사업시행계획을 작성할 계획이다.
 

▲창립총회를 개최하기까지 어려웠던 점은=외부의 도움이 없이 직접 발로 뛰고 공부하며 사업을 추진하다보니 시행착오를 겪는 등 어려움이 많았다. 하지만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또 창립총회를 앞두고 일부 매스컴에서 뉴타운에 대한 문제점을 중점적으로 다루다 보니 사업추진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는 우리구역도 타격을 입지 않을 수가 없었다. 하지만 그동안의 신뢰와 노력을 바탕으로 조합원 한명, 한명에게 직접 설명을 해 무사히 창립총회를 개최할 수 있었다.
 

▲조합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우리 미추1구역은 조합원님들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조합원님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로 덕분에 외부용역업체의 도움없이 조합설립 동의율 75%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냈다. 앞으로도 조합원 여러분의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