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포일주공, 품질 ‘업그레이드’ 단지 특화안 의결
의왕시 포일주공, 품질 ‘업그레이드’ 단지 특화안 의결
  • 김병조 기자
  • 승인 2009.04.22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포일주공, 품질 ‘업그레이드’ 단지 특화안 의결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포일주공 재건축정비사업조합(조합장 엄태원)이 지난 5일 의왕 국민센터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해 아파트 품질 개선(안) 등의 안건을 의결했다.
 

이날 총회에는 전체 조합원 2천279명 중 1천564명이 참석했다.
 
단지 특화 안건 상정은 이번이 두 번째다. 이미 지난해 12월 총회에서 특화 안건을 상정했으나 반대조합원이 많아 부결됐던 바 있다.
 
안건 재상정 이유에 대해 조합 측은 “작년 12월 19일 총회에서 부결되었지만 총회 후 여러 조합원들이 단지 특화의 필요성에 대해 재차 의견들을 내줬다”면서 “조합에서도 주변 상황 변화 및 향후 아파트 가치 상승 등을 고려할 때 특화가 꼭 필요하다는 다수의 의견에 따라 재상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조합 측은 “인테리어는 향후 개인의 취향에 따라 손쉽게 바꿀 수 있지만 조경은 준공 후 개인이 변경하기 어려운 부문”이라며 “의왕 포일지구 주변은 모두 재건축이 진행되고 있어 가격경쟁이 예상되는 만큼 특화가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특화를 위한 소요비용은 약 88억원으로 평형별로 260만~640만원의 비용이 부담될 예정이다. 조합 측은 “국회에서 임대폐지 관련 조항이 통과돼 임대주택이 일반분양으로 전환될 경우 특화 비용에 따른 비용은 일반분양 수입금에서 지출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추가적으로 상정돼 의결된 안건은 △임대주택 일반분양 변경 동의 건(도정법 개정시) △정비구역 변경 고시 및 사업시행인가 동의 건 △대의원회 결의사항 집행 추인 건이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향후 준공될 단지 명칭을 ‘포일 자이’로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