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사당3재건축에 에너지 100%절감 ‘푸르지오 그린 프리미엄’ 적용
대우건설, 사당3재건축에 에너지 100%절감 ‘푸르지오 그린 프리미엄’ 적용
  • 신대성 전문기자
  • 승인 2016.03.1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당3재건축구역은 지난 해 9월 대우건설을 시공자로 선정했다. 이후 대우건설은 사당3구역을 이 일대 랜드마크로 짓기 위해 노력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구병권 대우건설 소장에 따르면 우선 대우건설은 국내최초이자 국내최다의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기술을 적용한 ‘푸르지오 그린 프리미엄’을 사당3구역에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는 현재 70%인 에너지절감을 오는 2020년까지 100%에 달하는 에너지 절감을 달성하겠다는 것인데, 간단히 그림으로서 설명하면 이렇다.

그림①은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시스템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며, 스마트일괄제어스위치 ②는 가스와 조명 등을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③스마트스위치는 온도, 조명, 대기전력 차단을 스위치 하나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④는 풍량조절형 다분기 챔버로 각 방에 필요한 바람의 양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⑤는 폐열회수형 기계환기시스템으로 공기는 바꿔주고 온도는 유지시켜주는 시스템이다. ⑥은 절수형 세면기수전으로 3단계로 물 사용량을 조절토록 하고 있다.

⑦은 센서식 싱크절수기로 물 조절을 손대신 발로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⑧은 초절수 양변기, 절수형 센서수전(공용부)으로 공용화장실에도 물을 절약할 수 있게 하고 있다. ⑨는 공용부에 설치되는 태양광발전시스템이다.

⑩는 하이브리드 보안등으로 어린이놀이터 등에 설치된다. ⑪은 우수 재활용 물재생시스템으로 공용부에 설치된다. ⑫는 우수침투성포장재를 단지내 보도에 설치해 빗물 웅덩이가 생기지 않도록 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