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성 인텔리전트솔루션즈 대표 “주차장 진입지원 시스템 계기로 교통안전 기술 개발에 박차”
조용성 인텔리전트솔루션즈 대표 “주차장 진입지원 시스템 계기로 교통안전 기술 개발에 박차”
  • 김병조 기자
  • 승인 2017.09.1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차장 진입지원 시스템 설치비용은 왕복 진출입로가 있는 지하주차장 기준으로 1개층에 2천만원 내외로, 여러 옵션에 따라 다소 변동이 있다.

조용성 대표는 고급형과 보급형 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시킬 예정이다. 조 대표는 앞으로도 도시환경의 품질을 높이는데 앞장서 고객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4차산업혁명 선도 기업으로 회사를 키워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시스템을 어떤 곳에 적용하면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나

우선 진출입량이 많으면서도 초보운전자나 여성운전자 등 운전 약자가 많은 백화점, 대형마트를 생각할 수 있다. 특히 최근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의 개정으로 재개발사업에서도 백화점, 쇼핑몰 등을 허용하겠다고 발표한 상태라는 점에서 도시정비사업에 적용해 완공 후 방문객이 지하주차장 진입로를 주행할 때 보다 고급스럽고 스마트한 주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아파트의 경우에는 주로 진출입이 빈번한 주상복합아파트에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신규 분양 아파트의 경우에는 모델하우스에 적용해 주민의 안전을 고려한 이미지를 강조함으로써 아파트의 품격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소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시스템 출시 예정일이 원래 올해 4월이었는데, 시간이 늦춰진 이유는

현재 고급형 시제품은 완성된 상태다. 다만 원가를 대폭 절감해 가격대를 낮춘 보급형을 개발하다보니 다소 늦춰졌다. 사전 시장조사를 해보니 가격대별로 상이한 수요층이 있어, 출시 일정을 다소 늦추더라도 고급형과 보급형의 2종류를 같이 출시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현재는 보급형 제품 역시 완료 시점에 있다. 이달 중 형식 승인을 받고 2가지 종류의 제품을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 시스템은 현재 발명진흥회를 통해 정부의 예산 4천만원을 지원받아 IP사업화 컨설팅을 받고 있으며, 이 컨설팅 과정에서 제품에 대한 보완점과 과학적인 시장조사를 통한 마케팅 전략을 최종적으로 점검하고 출시할 예정이다.

▲거시적 시각에서 미래 주거환경은 어떻게 변할 것 같나

일조권과 조망권에 대한 주민들의 주거가치 인식 변화가 점진적으로 커지고 있다. 그러나 지금도 도심지내 과밀지역에서는 공동주택 설계 시 1순위로 최대 용적률을 우선하는 경향을 보이면서 여전히 주거환경이 제대로 고려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단계적으로는 주거환경에 대한 가치를 보다 높게 평가하게 될 것이다.

평형 증가에 대한 소비자의 가치 판단 비중은 낮아지고, 일조권·조망권·사생활권·소음 등 소비자의 쾌적한 주거환경의 비중이 커질 것이다. 아울러 이 같은 주거환경과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자동화시설 등 첨단융합기술이 합쳐진 주택 설계 기술 도입이 새로운 트렌드로 등장할 것이다.

▲고객 서비스에 대한 평소 지론은

인텔리전트솔루션즈는 도시환경·도시가치·도시안전의 품질을 향상시킴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일조하겠다는 기본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 서비스를 지속하고 있다. 또한 신규 사업 부문인 주행안전유도시스템 개발 부문에서는 주차장 진입지원 시스템 개발을 기점으로 쾌적한 주행을 위한 운전자의 니즈를 반영하고, 나아가 국가교통안전을 위한 정부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할 수 있는 4차산업혁명의 기술융합형 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