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사업전문관리협회 서울시 저가용역비 대처 미흡 논란
정비사업전문관리협회 서울시 저가용역비 대처 미흡 논란
  • 김병조 기자
  • 승인 2017.12.1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비업계 “작년 말 보고서 나왔을때 강력대처 했어야” 아쉬움

서울시 정비업체 용역비 대가기준 문제가 본격화 되자, 업계의 이익을 대변하지 못한 정비업 협회 집행부에 대한 불만도 나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가 2015년 전후에 관련 용역을 발주하고, 2016년 말 연구용역 보고서를 내는 동안 협회에서 대처가 미흡했다는 지적이다. 나아가 올해 1년 동안 서울시가 전문가 의견수렴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몇 몇 전문가들이 초빙돼 의견수렴에 참여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과정에서 대응이 부족해 업계 회원사 보호에 미숙했다는 지적이다.

특히 서울시의 의견수렴 과정에 참여하면서 보고서 내용의 크고 작은 문제점을 지적해줌으로써 서울시 용역비 대가기준의 완성도만 높여준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이 때문에 서울시 측에서는 최근의 정비업계의 반발이 다소 의아스럽다는 반응도 내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정비업체 용역비 대가기준 연구용역을 수주해 진행한 곳이 실제 정비업체로 활동 중인 동해종합기술공사이고, 나아가 연구용역을 마친 후 그 내용을 토대로 지난 1년 간 정비업계 전문가들로부터 의견수렴을 받아 내부적으로 알려질 만큼 알려졌을텐데 뒤늦게 보이는 집단행동이 다소 이례적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업계 일각에서는 타이밍이 너무 늦은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온다. 작년 12월 이 용역보고서가 처음 공개됐을 때부터 강력하게 문제 제기를 했어야 했다는 것이다.

한 정비업체 관계자는 “초기에 협회 집행부에서 적절히 대응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면서 “최소한 연구보고서가 마무리 돼 서울시에 납품된 후 최초로 업계에 알려졌을 때 업계 전체가 나서 강력히 항의했어야 했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