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아파트 NO.1 - 동부 가재울2구역 센트레빌
럭셔리 아파트 NO.1 - 동부 가재울2구역 센트레빌
  • 김병조 기자
  • 승인 2007.05.28 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05-28 16:33 입력
  
고품격 브랜드… 프리미엄 ‘쑥쑥’
서울 서북부 뉴타운 거점… 473가구 신축
교통·교육 여건 최상… 2009년 4월 입주

 

 

동부건설이 대치동 센트레빌로 진가를 검증받은 고품격 브랜드 ‘센트레빌’의 명성을 잇고자 하는 열기가 뜨겁다. 그 열기는 서울 남가좌동 가재울2구역에서 재개발을 통해 또 하나의 주거 명품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서울 서북부의 가재울2구역은 향후 추가적인 개발 가능성이 점쳐지는 곳이다. 외국인들이 국내에 들어오게 되면 업무와 관광을 불문하고 대한민국 수도인 서울을 지나칠 수 없다.
 
동부건설이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에 지상 10~15층 7개동 473세대 규모의 가재울2구역 동부센트레빌 분양을 앞두고 있다. 다음달 7일 서울역 앞 동부 센트레빌 주택전시관에서 모델하우스 개관을 예정하고 있으며 분양은 모델하우스 개관 후 6월 중순 경으로 계획하고 있다. 가재울2구역 동부 센트레빌은 24개월의 공
사기간을 거쳐 2009년 4월 입주 예정이다.
 
평형별 세대수는 14평형(임대) 100세대, 26평형 105세대, 33평형 175세대, 43평형 93세대 등 총 473세대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26평형 86세대, 33평형 28세대, 43평형 40세대 등 154세대가 일반 분양 물량이다.
 
가재울2구역 주변은 서울 서북부의 교통과 교육의 요충지다. 가재울 뉴타운 기본계획에 따라 진행되는 가재울2구역은 대규모 개발을 통해 교육시설 및 녹지율이 높아지는 등 많은 개발호재들이 내재돼 있다. 또 인천공항에서 김포공항 간 공항철도가 올해 3월 개통됐고 김포공항과 서울역 간 공항철도가 2010년 1월 개통될 예정으로 다양한 접근 통로가 마련된다.
 
대중교통은 지하철 6호선 수색역, 지하철 2호선 신촌역까지 버스로 수 분내 이동할 수 있으며 자가용으로는 남쪽에 내부 순환도로 및 성산대로를 통해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 접근이 용이하다. 가좌역이 경의선 복선전철화 계획에 따라 2010년 후 전철화 되는 것으로 예정돼 있다.
 
학교는 연가초·중학교, 북가좌초와 명지대 등이 반경 500m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충암초·중·고등학교 및 성사중, 산북초, 증산초·중, 연서중 등이 1km 이내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홍익대, 서강대, 연세대, 이화여대 등이 인접해 교육여건이 양호하다. 향후 뉴타운 내 초등학교 3개, 중학교 1개, 고등학교 1개소가 추가 신설될 예정이다.
 
인근 지역의 각종 편의시설과의 연계성도 장점이다. 서울시의 역점사업인 디지털미디어센터가 들어서는 상암 택지개발지구가 근거리에 위치하여 상암지구의 생활편의시설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근에 월드컵 경기장 및 홈에버, 농수산물시장이 위치하고 있어 이용의 다양성을 추구할 수 있다. 고품격 소비활동을 위해서는 인근에 신촌 현대백화점과 그랜드마트가 위치하고 있어 폭넓은 소비 수준을 향유할 수 있다.
 
시세 또한 뒷심을 받고 있다. 가재울 2구역은 2005년 5월에 추진위 승인을 받았을 때 남가좌동 32평형 아파트 시세는 평당 900만원 대였다. 그러나 뉴타운 호재 및 최근의 부동산 가격 상승으로 인해 올 3월 인접한 가재울 1구역에서 분양한 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26평형은 평당 1천300만원, 33평형은 1천500만원, 43평형은 1천600만원 대에 분양됐다.
 
야외 조경과 아파트 야간 조명은 동부 센트레빌이 치열한 브랜드 아파트 시장 속에서도 주거명작으로 굳건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했던 원동력이다. 이번 가재울2구역에서도 동부건설은 이 부분에 대한 자존심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도심 속 전원형 아파트로 단지를 구성해 도시 속에서 사는 현대인들의 전원에 대한 그리움을 해소시켜 줄 수 있도록 했으며 단지 내 곳곳에 벽천을 설치해 여름날 시원한 폭포의 풍광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태양광 파고라를 설치해 주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외관은 아파트의 가치를 결정하는 큰 요인 중의 하나다. 동부건설은 옥상, 옥탑에 가재울2구역만의 특징을 알릴 수 있는 조형물을 설치할 예정이며 이 조형물은 특허 등록을 준비 중이다. 또한 아파트 동 상하부 입면 차별화를 통해 단순한 외관 모습에서 탈피해 다양한 건물 표정을 연출할 예정이다. 단지 내 옥외 공간에 대해서는 선큰 공간 및 필로티를 적용해 다양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파트의 경관은 주간에만 보여지는 것이 아니다. 동부 센트레빌의 장점 중 하나가 특화된 야간 조명을 연출한다는 것. 이번 가재울 2구역에도 측벽 포인트 조명을 통해 야간에도 가재울 2구역의 아름다운 경관을 통해 더욱 높은 가치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

 
“조합과 최고의 파트너 되고자 노력”
 
■ 1등 전략 뭔가
 
동부 센트레빌은 최고 아파트를 추구한다. 최고 아파트가 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건이 충족되어야 하겠지만 동부건설은 사업장 선정부터 엄격한 심사를 통해 조합과 함께 모두 WIN-WIN 할 수 있는 현장을 선별해 수주한다. 그리고 사업 파트너가 된 이후에는 그 지역 최고의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전략을 수립하고 모든 노력을 다한다. 동부건설은 공사비 원가가 다른 건설사들에 비해 다소 높은 편이라고 스스로 말한다. 아파트를 좀 더 좋게 좀 더 낫게 하려는 본사 임직원의 욕심이 그렇게 만든다는 말이다. 한 푼 아껴 표준품 아파트를 만드는 게 아니라 고객인 조합원들이 만족하는 최고 아파트로 동부 센트레빌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다.
 
동부건설 서부사업소 오찬종 과장은 “정비사업에서 동부 센트레빌의 가치는 감히 최고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실제 지금까지 준공되어 그 지역의 랜드마크화 된 아파트들이 그 사실을 증명하고 있다.”고 밝혔다.
 

----------------------------------------------------

 
“정비사업 강자 우뚝 외관 고급화로 승부”
 
윤종국  
동부건설 가재울2구역 관리부장
 
윤종국 부장은 정비사업과 관련해 “앞으로도 조합원 이익이 최우선이라는 마음으로 빠른 사업추진, 아름다운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최고 프리미엄 아파트의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투명하고 바른 경영으로 믿음을 드리는 동부건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동부건설이 노하우를 가진 정비사업 강자임을 강조했다.
 
▲ 가재울2구역에 도입될 신개념 건축 기술을 소개해 달라=지하 쓰레기 배송시스템과 뉴타운내 전 구역을 하나로 묶는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시스템 시공 계획을 갖고 있다. 지상의 쓰레기 투입구로 버려진 모든 쓰레기는 지하 배송관을 통해 즉시 인근에 위치한 중앙공원 지하로 이동하게 된다. 편리함은 물론이고 악취 및 미관, 쓰레기차량 출입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소해 더욱 쾌적한 단지를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홈네트워크 시스템은 개별단지의 홈네트워크 수준이 아닌 뉴타운 내 7개 구역 전체를 하나의 온라인 네트워크로 묶는 ‘U-시티’ 개념을 도입했다. 방범, 안전, 의료, 문화, 교육, 정보 등 각종 생활편의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지원 받을 수 있는 최초의 아파트가 될 것이다. 또한 일반적 지하층 구조에 있는 ‘보’를 없애 공간의 개방감을 높였고, 지하층 아파트 출입부에 홀형 전실을 설치하여 아파트의 품격을 높였으며 선큰(SUNKEN) 공간을 활용한 200여 평 넓이의 휘트니스센터를 설치하여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조경 부문의 특징은 무엇인가=조경 컨셉을 친환경, 친에너지의 웰빙테마파크로 설정하고, 주차장을 모두 지하에 두었다. 그리고 생태연못, 관찰대 등의 생태정원을 설치하였으며 태양광 파고라를 설치하여 자연에너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선큰(SUNKEN) 등 단지 내 3개소에 벽천 분수 등 수경공간을 설치했으며 사계절의 특색을 뚜렷하게 표현할 수 있는 각종 수목과 녹음식재를 계획하고 있어 대단지가 아님에도 충분한 자연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고의 차별화된 조경 계획을 세우고 있다.
 
▲타 단지와 구별되는 외관 차별화 전략은=외관 특화를 위한 디자인은 별도의 전문 디자인 사무소에 외주를 주어 계획했다. 구체적인 부분으로는 백페인트 글래스 등 마감재를 다양화 했고 경비실과 연계된 차별화된 대형 문주를 디자인했으며 커튼 월을 적용한 옥탑부 및 탑상형 지붕 층에 포인트 경관조명을 설치했다. 또한 아파트 외벽은 일반적인 리브문양을 배제한 음각형 줄눈과 측벽 경관조명으로 적용시켜 외관의 아름다움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내부 평면 상 특징은 무엇인가=가재울 뉴타운 센트레빌은 세대 내 가변형 벽체를 사용하여 다양한 공간연출이 가능하며 발코니 확장 후에도 별도의 수납공간이 확보될 수 있도록 했다. 세탁과 건조를 동일한 공간에서 가능하게 하는 One-Stop 세탁공간을 마련해 주부들의 편의를 높였다. 또한 에어컨 실외기를 후면 발코니에 설치하여 아파트 전면의 아름다움을 더했다.
 
▲그 외 특·장점은 무엇인가=가재울 뉴타운은 총면적 33만평으로 2만여 세대가 2012년까지 개발이 완료될 예정이다. 불광천, 청계천을 모델로 정비되고 있는 홍제천과 접하고 있으며 수색, 증산뉴타운과 함께 서울의 5대 부도심으로 개발되고 있는 상암지구의 배후 주거지로 앞으로의 발전이 무궁한 지역이다. 특히 가재울2구역은 뉴타운의 중심에 위치해 앞쪽으로는 3천여 평의 중앙공원, 도서관과 마주하는 등 입지여건이 좋으며 뉴타운의 여러 첨단 시스템의 적용으로 지금까지의 아파트에 비해 한 단계 발전된 주거환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