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원곡연립3단지 시공자 선정 임박
안산 원곡연립3단지 시공자 선정 임박
  • 최영록 기자
  • 승인 2012.04.25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 원곡연립3단지 시공자 선정 임박
 
  
조합장에 지용환 현 위원장 당선
경기 안산시 원곡연립3단지가 창립총회를 개최하면서 재건축사업에 불씨를 당길 전망이다. 그동안 동별 동의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사업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였지만 미동의한 1개동을 매입키로 협의하면서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시공자 선정 절차에 전격 돌입한 셈이다.
 

지난 14일 원곡연립3단지 재건축추진위원회(위원장 지용환)는 구역 인근에 위치한 원곡고등학교 1층 보람관에서 전체 조합원 735명 중 603명(서면 포함)이 참석, 성원을 이룬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 단독 입후보한 지용환 현 추진위원장이 조합장에 당선됐다. 또 감사에는 은백기씨, 김병용씨 등 2명이, 이사에는 박재균씨, 윤성숙씨, 고정근씨, 박주영씨, 김희숙씨, 추재철씨, 권혁자씨 등 7명이 각각 선출됐다. 이와 더불어 한광석씨 등 107명의 대의원도 선임했다.
 
이와 함께 정비계획 및 사업계획변경 동의의 건을 원안대로 의결하면서 용적률 상향 등으로 사업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지난해 11월 ‘2010 안산시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이 변경·고시됨에 따라 친환경인증 우수등급 및 에너지 효율인증에 따른 친환경건축물을 반영할 경우 약 16%의 인센티브 추가용적률을 적용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851번지 일대에 위치한 원곡연립3단지는 대지면적은 5만7천626㎡에 용적률 247%, 건폐율 17%를 적용, 지하2층·지상30~32층 아파트 11개동 총 1천45가구로 지어진다. 주택규모별로는 전용면적 기준으로 △59㎡형 404가구 △69㎡형 90가구 △84㎡형 461가구 △96㎡형 90가구 등이다.
 
이밖에 이날 총회에서 원곡연립3단지는 △재건축정비사업조합 설립 동의 및 사업계획 동의의 건 △조합정관(안) 및 조합업무규정(안) 결의의 건 △추진위원회 기 수행업무 추인의 건 △자금의 차입과 그 방법, 이율 및 상환방법 결의의 건 △2012년 예산(안) 승인의 건 △한솔연립 협의매매 계약사항 승인의 건 △총회 의결사항 중 대의원회 위임의 건 등도 모두 원안 가결했다.

-------------------------------

 
“신속한 사업추진으로 이익 극대화 하겠다”
 

지용환  
조합장 당선자
 

추진위원장에 이어 조합장으로 선출된 지용환 조합장 당선자는 조합원들의 화합을 바탕으로 한 신속한 사업추진을 목표로 정하고 있다. 리더십이 강한 지 조합장 당선자는 앞으로 남은 일정들을 빠르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조합장으로 당선된 소감은=창립총회가 축제의 분위기 속에서 치르게 된 것에 대해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 추진위원장에 이어서 조합장으로 선출해 준 모든 조합원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다만 앞으로도 사업단계가 많이 남아 있기 때문에 조합장으로서 어깨가 무겁다. 하루 빨리 우리 단지의 재건축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사업을 이끌어 가겠다.
 
▲창립총회를 열기까지 힘든 일은 없었나=우리 단지는 법적 동별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사업이 지연돼 왔다. 1명이 소유한 1개동이 조합설립에 동의하지 않는 상황이었다. 사업지연이 불가피한 상황에 이르면서 조합원들에게 피해가 돌아갈까봐 항상 노심초사해 왔다. 더 이상 사업이 지연되는 것을 볼 수 없어 총회를 열고 제척하기로 결의한 바 있다. 하지만 안산시의 중재로 결국 매입하는 것으로 결론지었다. 모두 조합원들이 집행부를 믿고 참고 기다려준 덕분에 조합설립에 동의하지 않는 1개동과의 협의를 원만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
 
▲향후 사업추진 일정은=조합설립인가를 받고 나면 곧바로 시공자를 선정하기 위한 업무를 진행할 계획이다. 앞으로 이사회와 대의원회를 거쳐 시공자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 내용을 확정지을 예정이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이르면 오는 6월 중순경에는 시공자 선정 총회를 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나아가 우리 단지는 안산시의 권장사항에 따라 친환경인증 우수등급 및 에너지 효율인증을 통해 용적률을 높일 계획이다. 앞으로 정비계획 변경을 통해 사업성을 극대화시키겠다.
 

▲조합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재건축은 많은 이해관계가 얽혀 있어 결코 쉽지 않은 사업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조합원들이 한 가지 목표를 갖고 사업에 참여해줬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금처럼만 집행부를 믿고 사업에 동참해 주길 당부하고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