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원당1구역, 촉진지구 1호 조합설립 가시화
고양 원당1구역, 촉진지구 1호 조합설립 가시화
  • 심민규 기자
  • 승인 2011.08.11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원당1구역, 촉진지구 1호 조합설립 가시화
 
  
창립총회 개최… 조합장에 정종근 현 부위원장 당선
용적률 246% 총 2,487가구 건립 사업계획안도 승인
 

고양시 원당재정비촉진지구 내 촉진구역들이 잇달아 총회를 개최함에 따라 촉진사업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특히 원당1구역은 원당지구 내에서는 최초로 창립총회를 개최함에 따라 제1호 조합설립을 목전에 두고 있다.
 
원당1구역 재개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상호)는 지난달 20일 구역 인근에 위치한 고양시청 내 문예회관에서 전체 조합원 1천770명 중 1천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 앞서 이상호 위원장은 “주민들의 협조로 원당지구에서 처음으로 창립총회를 개최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조합을 이끌어갈 새로운 집행부를 믿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총회에서 가장 중요한 안건이었던 조합임원 선임의 건에서는 개표결과 조합장에 정종근 현 부위원장이 당선됐으며 감사에는 김범석 씨와 백돈기 씨가 각각 선임됐다. 이사에는 이상호 씨를 비롯한 6명이 선출됐다.
 
정종근 조합장 당선자는 “조합장으로 당선돼 기쁘지만 조합을 이끌어가야 한다는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다”며 “조합원들이 모두 재정착할 수 있는 재개발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 이날 총회에는 △추진위원회 기수행업무, 기자금집행 및 결산 추인의 건 △조합정관(안) 제·규정(안), 선거관리규정(안), 개략적인 사업시행계획서 추인의 건 △대의원 선임의 건 △원당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조합예산(안) 승인의 건 △자금의 차입과 그 방법·이율 및 상환방법 결의의 건 △창립총회 의결사항 대의원회 위임의 건 등이 상정돼 원안대로 가결됐으며 김명자 씨를 비롯한 109명의 대의원회도 구성됐다.
 
이날 추인을 받은 개략적인 사업시행계획서에 따르면 원당1구역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551번지 일대로 구역면적은 12만3천537㎡이다. 이 구역은 건폐율 25.37%, 용적률 245.99%를 적용해 총 2천487가구의 공동주택을 건립할 계획이다.
 
전용면적별로는 △36.95㎡ 425가구 △56.87㎡ 1천379가구 △74.97㎡ 671가구 △102.5㎡ 12가구 등으로 지어진다.
 
한편 총회자료집에 따르면 원당1구역은 지난해 12월 추진위원회를 승인받아 사업을 추진했다. 지난 3월 주민총회를 개최해 정비업체에 선진산업개발을, 설계자에는 원양건축사사무소를 각각 선정한 바 있다.

------------------------------

 
“조합원 재정착할 수 있는 재개발사업 만들어 갈 터”
 

정종근
조합장 당선자
 

“조합원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모두가 재정착할 수 있는 사업을 만들어 가는데 노력할 것입니다.”
원당1구역 재개발조합을 이끌어나갈 정종근 조합장 당선자는 주민들의 재정착률을 높이는데 역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민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조합장으로 당선된 소감은=주민들의 재산으로 2천가구 이상의 대규모 아파트단지를 건설하는 재개발사업을 책임져야 한다고 생각하니 어깨가 무겁다. 집행부는 주민들의 재정착률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재산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원당지구에서 최초로 창립총회를 개최했는데=우리구역은 촉진계획이 고시된 지 불과 10달 만에 창립총회를 개최하게 됐다. 그동안 추진위에서는 주민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우리 사업을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간담회를 실시해 왔다. 조합설립인가 후 조합원들이 희망하는 평형 등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향후 사업은 어떻게 추진할 계획인가=현재 조합설립 동의율이 78%에 육박하기 때문에 서류상의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조만간 조합설립인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8월 중에는 조합설립인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조합설립인가를 받으면 곧바로 시공자 선정업무에 돌입할 계획이다. 시공자 선정 총회는 오는 10월 말쯤에 개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조합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우선 조합장으로 뽑아주신 것에 대해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 조합에서는 주민들의 재정착을 최우선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하지만 집행부의 힘만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는 없다. 조합원들도 합심해야 사업이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다. 앞으로도 많은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