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성 ㈜인텔리전트솔루션즈 대표
조용성 ㈜인텔리전트솔루션즈 대표
일조권 조망권 등 주거환경 감정분석의 절대적인 신뢰기업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15.06.0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고도의 산업화ㆍ도시화의 경향과 함께 인구의 도시집중에 따른 건물의 고층화ㆍ밀집화는 주거환경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일조, 조망, 사생활, 소음 등 환경분쟁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가져오게 되었다.

특히 국토면적이 좁은 우리나라의 대도시에 고층 아파트들이 늘어나면서 입주자들 간의 일조권 침해에 관한 분쟁이 비일비재하다.

건설회사들도 설계와 시공에 일조권을 반영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준공 후 입주시점에서 일조권을 둘러싼 각종 분쟁이 발생한다.

이러한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하고 싶다면 환경평가분석 전문업체인 ‘인텔리전트솔루션즈’의 문을 두드리는 것이 해답이다.

인텔리전트솔루션즈(대표 조용성)는 건축과 토목엔지니어링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CAD 솔루션(ISCAD)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을 접목한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2014년 한해만 해도 70여 건의 주거환경분석평가를 진행했어요. 그동안 재건축·재개발 아파트 관련 일조분석, 조망권 분석, 경관분석, 소음분석, 사생활 분석 등 건축물의 환경영향을 분석한 것이 900여 건이 되니까 일조권에 관한 대다수의 분쟁이 우리를 거쳤다고 할 수 있죠.”

눈코뜰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조용성 대표의 자부심은 실적을 언급하는 것만으로도 고개를 절로 끄덕일 정도. 주거환경 감정분야에서는 국내 최다의 실적을 자랑하는 인텔리전트솔루션즈는 공동주택 세대별 주거환경평가에서의 일조권, 조망권, 사생활, 소음 등의 법률 판례기준에 근거한 감정증거자료(보고서)를 마련해줌으로써 관련된 수많은 분쟁과 소송의 해결사로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업무 특성상 주거환경영향 감정은 돈과 직결되기 때문에 ‘공정성’과 ‘신뢰성’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오차율 낮은 완벽한 주거환경 분석을 통해 분쟁을 줄이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 우리의 몫인 만큼 업계에 ‘소금’ 같은 기업이 될 것입니다.”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국내 최고의 일영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인텔리전트솔루션즈는 토목환경영향평가와 건축설비최적화 분석을 위한 다양한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어 토목, 건축엔지니어링 컨설팅 시장에서도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