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한 ㈜FSD컨설팅 대표
김인한 ㈜FSD컨설팅 대표
100% 수주 성공률… 수주기획의 불패 신화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15.06.0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수주 성공률 달성.

㈜FSD컨설팅(대표 김인한)을 대표하는 한 줄이다.

의욕만 앞설 뿐 체계적인 틀을 제대로 갖추지 못했던 수주기획 업계에 2008년 새롭게 등장한 FSD컨설팅은 과학적이고 분석적인 선거분석기법을 선보이면 업계에 신선한 자극을 주었다.

천편일률적이던 수주관행을 벗어나 수주 홍보 문화를 한 단계 진화시켰다고 평가받는 FSD컨설팅. 그 결과는 100% 수주 성공으로 이어졌다.

“입지와 사업성 분석부터 시작해 관련법규 검토, 조합원 성향 분석, 사업타당성 검토까지 철저한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후 집행부 접촉, 경쟁사 동향 파악, 홍보조직 구축 등의 절차를 이어가지요.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구성한 단계별 절차와 미션에 따라 치밀한 전략을 구상하는 것이 FSD컨설팅만의 장점입니다.”

그동안의 수주기획은 물량공세, 인적공세 등 보여주기 식 이벤트에 한정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그 한계가 뚜렷했기에 새로운 방향의 수주기획 업체에 대한 갈증 또한 컸다.

이에 사업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이해를 바탕으로 한 FSD컨설팅의 등장은 그 갈증을 풀어주기에 충분했다.

“기획, 전략, 정보, 인력관리 등 부문별 전문 인력을 두루 보유하고 있어 단계별 이슈와 프로젝트별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읽어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과학적인 분석과 데이터를 통해 효율과 만족도를 최고치로 이끄는 최적의 방향을 제안하지요. 추진위, 조합, 시공사 등 각기 다른 입장을 지닌 고객을 두루 만족시키는 종합 기획 역량을 갖추었다고 자부합니다.”

왕십리뉴타운, 갈현동주택재개발, 돈의문1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광명 철산주공10·11단지재건축 등 서울 및 수도권의 주목할 만한 현장에 성공적 수주 실적을 더하고 있는 FSD컨설팅. 이들의 또 하나의 저력은 원활한 소통 능력이다.

“추진위·조합과 협력업체 사이에서 원활한 조율을 이끌어야하는 것은 기본이고, 입주민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도 놓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이는 이론이나 시스템으로 채울 수 없는 부분으로 사람 대 사람, 인간적인 교류와 신뢰로 다져가야 합니다. FSD컨설팅은 다양한 경력의 인력들이 현장에서 활약하며 쌍방향 소통을 통한 상생의 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정비사업 시장은 수주기획에 있어서도 사업 전반을 꿰뚫는 원스톱 서비스를 원한다. 기획부터 인력관리, 사후지원까지 함께 할 든든한 동반자를 요하는 것이다.

FSD컨설팅의 준비는 이미 끝났다. 인력, 시스템, 열정까지 3박자를 두루 갖춘  수주 불패 신화는 오늘도 계속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