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기 석 무지개마을4단지 리모델링 조합장 당선자
박 기 석 무지개마을4단지 리모델링 조합장 당선자
“공직생활 35년 경험을 무기로 청렴하고 빠른 사업 약속할께요”
  • 이혁기 기자
  • 승인 2015.10.2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지개마을4단지가 성남시의 리모델링 기금 및 행정적인 지원에 힘입어 본격적인 리모델링사업 추진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지난달 3일 창립총회에서 박기석 초대 조합장을 선출하면서 성공적인 리모델링사업을 향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박 조합장 당선자는 35년 동안 공직생활을 해오면서 쌓았던 경험을 토대로 청렴하고도 빠른 리모델링사업 추진을 약속했다.

▲조합장으로 당선된 소감은

리모델링사업과 관련해 아직 많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조합장으로 선출해주신 주민들에게 대단히 감사드린다.

올해 초 리모델링 준비위원회를 운영하면서 리모델링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향후 성공적인 리모델링사업을 이뤄내 우리 무지개마을4단지의 주거환경과 경제적 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그동안 리모델링사업이 추진된 경과에 대해 말해 달라

무지개마을4단지는 지난해 성남시의 공공지원 시범단지로 선정됐다. 이후 올해 1월 공공의 지원을 받아 정비업체는 제이앤케이 도시정비, 설계자에는 지안건축사사무소를 선정했다.

지난 2월에는 1차 사업설명회를 개최했으며 3월 준비위원회를 발족해 4월에 2차 사업설명회까지 마쳤다.

또 7월에는 3차 사업설명회 개최 후 리모델링사업 진행을 위한 동의서를 징구 받아 지난달 3일 창립총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리모델링사업 추진과 관련해 주민들의 반응은

일부 주민들은 향후 이주문제 및 분담금에 대한 문제점을 걱정하고 있다. 주거환경 개선과 아파트 가치 상승에 대해서는 대다수의 주민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1~2인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현 부동산시장 흐름을 감안해 세대분리형 리모델링 설계변경도 검토하고 있다.

단지 내 주거공간을 별도로 분리해 임대한다면 나이 많은 어르신들에게는 매월 일정부분 수입도 발생할 것이고 분담금에 대한 부담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무지개마을4단지가 갖고 있는 입지조건은

무지개마을4단지는 수도권 대표적인 1기 신도시인 분당 지역에 위치한 곳이다. 그만큼 기반시설은 잘 갖춰져 있다. 실제로 상가와 대형마트 및 탄천과 불곡산 등 생활 편리시설과 쾌적한 자연환경이 단지 인근에 자리 잡고 있다.

또 오리역 역세권 및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울 강남권을 포함한 대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따라서 리모델링사업을 통해 주거환경개선만 된다면 기존의 입지조건과 어우러져 분당 최고의 아파트 단지로 재탄생할 것이다.

▲향후 진행될 리모델링사업 일정은

우선 올해 10월 안에 안전진단 신청을 할 예정으로, 내년 2월 안에는 안전진단 신청 결과를 통보 받을 계획이다.

아울러 10월 안에 공공지원업체가 아닌 조합의 정식 정비업체와 설계자 선정을 위한 대의원회를 개최해 11월 초 협력업체 선정을 마무리하고 내년 3월경 시공자 선정 절차에 돌입할 것이다. 이후 착공을 거쳐 2019년 말에 준공 및 입주를 목표로 리모델링사업을 추진해 나아갈 것이다.
 

▲주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성남시에서 주요 주택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리모델링 지원사업을 충분히 활용할 필요가 있다. 많은 주민들이 리모델링사업에 동의를 해주신 만큼 성남시의 지원을 받아 살기 좋은 아파트단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할 시기이다.

향후 조합장으로서도 35년 동안의 공공기관에서 기획관리 및 감사실장직 업무를 진행했던 경험을 토대로 청렴하고 투명한 조합 운영을 약속드린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